[미디어펜=김규태 기자] "양심도 없고 자격도 없고 뻔뻔하기 그지없는 도덕불감증 환자를 교육부 장관 자리에 더 이상 둘 수는 없다. 학부모는 우리 아이 망가지는 이런 교육을 더 이상 좌시하지 않겠다. 학부모가 고발한 비리가 성역 없이 수사되기를 바란다. 이번 비리 수사가 정치권의 영향으로 축소, 왜곡되어선 안 된다. 검찰, 경찰의 공정하고 신속한 수사를 촉구하며 당신도 학부모임을 명심해 주시라. 아울러 유은혜 장관은 자진 사퇴하라!"

14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일산올림픽스포츠센터 앞에서 '전국학부모단체연합'은 유은혜 교육부장관에 대해 비리 수사촉구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앞서 전국학부모단체연합(전학연)은 지난해 11월22일 유은혜 장관을 크게 비리 3가지로  고발했다.

전학연이 14일 밝힌 보도자료에 따르면, 첫째 비리는 유 장관이 의원 신분으로 피감기관 건물에 내부규정을 무시하고 개인 의원 사무실을 입주시켜 경매입찰 방해·부정청탁 금지 및 금품 수수·김영란법 위반 등이다.

전학연은 이어 두번째 비리로 휴일에 지역구에서 기자간담회를 허위 신고해 정치자금법을 위반했다고 주장했다. 

셋째로 교육경력 허위기재·당선 후 겸직신고 등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 방해를 들었다.  

전학연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유은혜 장관 비리 고발' 건과 관련해 "지난달 7일 고발인 조사를 마치고 의정부지검 고양지청으로 배당되어 현재 일산동부경찰서 수사진행팀에서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 14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일산올림픽스포츠센터 앞에서 '전국학부모단체연합'은 유은혜 교육부장관에 대해 비리 수사촉구 기자회견을 가졌다./사진=미디어펜

전학연은 "유은혜 장관의 비리 사건은 절대로 학부모로서 간과 할 수 없는 사안"이라며 "교육부 장관 위치에 있는 사람의 각종 실정법 위반이 도를 지나치고 있다. 비리투성이 인물인 유은혜는 국회 인사청문회도 통과하지 못하고 청와대가 밀어 붙여 장관이 되었다"고 지적했다.

특히 전학연은 이날 "누구보다 깨끗하고 타의 모범이 되어야하는 교육부 수장 자리임에도 불구하고 오점 투성이 범법 행위자를 각종 변명과 덮어주기, 감성적 여론몰이로 무리하게 교육부 장관 자리에 올린 것은 문재인 정권 책임"이라며 "이에 학부모는 성역 없는 수사를 촉구하며 유은혜 장관은 자신의 처지를 겸허하게 인정하고 사퇴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날 고양시 일산동구 일산올림픽스포츠센터 앞에서 기자회견에 나선 전학연 대표들은 서울 지역을 중심으로 공교육 살리기 학부모 연합 이경자 상임대표, 교육바로 세우기 학부모 연합 박은희 대표, 울타리가 되어 주는 학부모 모임 김수진 대표, 행동하는 엄마들 정진주 대표, 다음세대바른교육 최윤숙 대표, 경기 동부 학부모 모임 송미경 대표, 나쁜 인권 조례 폐지 네트워크 이신희 대표, 국민을 위한 대안 AFK  이현영 대표 등이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그 외 30여개 전국에 있는 학부모 단체들도 함께 했다. 

전학연은 기자회견에서 '비리 장관 유은혜는 물러가라'는 성명서를 내고 "참 교육을 핑계로 거짓인권을 가르치며 아이들에게 이성적 합리적 사고가 아닌 감성적 동물적 감각만 가르치는 교육 판을 짜기 위한 도구로 유은혜라는 비리 투성이 인물이 필요했냐"고 반문했다.

이어 "사랑하는 내 자식에게 올바른 스승을 주기 위해 우리는 물러섬이 없이 유은혜가 사퇴하는 그날까지 투쟁할 것"이라며 "대한민국의 생각있는 지식인과 언론인은 자식을 위해 나선 학부모의 노력과 열망을 외면해선 안 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