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내달 14일 까지 '봄 정기세일' 진행...주차별 마케팅 행사
   
▲ 롯데백화점이 오는 29일 부터 4월 14일 까지 17일간 봄 정기세일을 시작한다./사진=롯데쇼핑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백화점들이 오는 29일부터 봄 정기세일에 돌입한다. 

먼저 롯데백화점은 오는 29일 부터 4월 14일 까지 17일간 봄 정기세일을 시작한다고 24일 전했다. 이번 봄 정기세일은 롯데쇼핑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할인 행사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다양한 마케팅 행사를 주차별로 준비해 1주차에는 '빅(BIG) 브랜드 공동 마케팅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적인 행사로 최근 출시해 전세계적으로 화제를 끌고 있는 삼성 갤럭시S10을 활용한 초특가 구매 행사를 선보인다. 해당 행사는 일별 40명 한정으로 갤럭시S10을 정상가 105만6000원 대비 60% 가량 저렴한 44만원에 판매한다.

행사 참여는 롯데백화점 어플리케이션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오는 29일 부터 4월 1일까지 4일간 롯데백화점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특가 구매 쿠폰'을 다운받은 후 롯데백화점 내 입점한 오프라인 삼성전자 매장을 방문해 제품을 구매하면 된다. 

또한 행사 2주차에는 롯데백화점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프로모션 행사도 준비했다. 4월 5일 부터 7일 까지 일별 2000명 한정으로 패션 상품군 10% 할인권을 증정하며, 5일부터 14일까지는 엘포인트 즉시 당첨 이벤트도 진행해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응모기회를 제공해 엘포인트를 차등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본점에서는 봄 세일 기간 동안 할인 행사 및 봄 신상품 출시 이벤트를 선보인다. 우선 스포츠 브랜드 할인 행사를 선보여 '나이키', '푸마' 브랜드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며, 금강제화 및 랜드로바, 탠디 등 잡화 상품들도 정상가 대비 최대 20% 저렴하게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김대수 마케팅본부장은 "봄 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새로운 스타일과 의류를 구매하시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며 "롯데백화점을 방문해 주시는 고객들에게 보다 큰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마케팅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갤러리아백화점도 같은 기간 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봄 정기세일 기간 동안 ▲여행 경품 이벤트(보라카이) ▲홈 퍼니싱 페어 ▲갤러리아 시그니처 에코백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우선 여행 경품이벤트로 보라카이 럭셔리 리조트 '디스커버리 쇼어 보라카이' 주니어스위트 2인 3박 숙박권 1매(총 2명 추첨, 명품관 제외)를 경품으로 내세웠다. 참여방법은 당일 7만원 이상 구매 시, 영수증의 하단 응모권을 작성하면 된다.

그리고 홈 퍼니싱 페어로는 각 사업장 별로 침구 및 가구를 중심으로 인테리어 특집전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홈 퍼니싱 페어 이벤트로는 갤러리아 카드로 홈리빙 카테고리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LG TROMM 스타일러 경품 증정'행사(명품관 제외)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봄 정기세일 첫 주말, 갤러리아 카드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선착순으로 '갤러리아 시그니처 에코백'을 증정하는 행사(명품관 제외)를 진행한다. 

온라인 이벤트로는 갤러리아 공식 페이스북 채널에서 한국프로야구 개막을 축하하고 한화이글스 승리를 기원하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AK플라자도 구로점, 수원점, 분당점, 평택점, 원주점 등 전 점에서 봄 정기세일에 돌입한다. 남녀 의류, 화장품, 핸드백, 구두, 주얼리, 스포츠·아웃도어, 가정용품 등의 상품군을 기본 10~30%까지 할인하고, 이월상품 기획전을 통해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한다.

이번 세일은 제주도와 협업을 통해 세일 테마를 '제주를 담다'로 정하고, 전 점포에 제주도 풍경을 담은 포토존 및 전시전 운영, 제주 특산물 판매, 제주도 관련 이벤트 경품행사 등을 진행한다.

세일 경품행사로 '제주의 즐거움을 담다' 100% 당첨 스크래치복권 이벤트를 통해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 40만점, 오설록 메모리 인 제주, 제주도 리유저블 컵 등을 증정한다. AK멤버스카드로 당일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 한해 참여 가능하며, 1인 1회로 제한된다.

'제주의 풍경을 담다' 이벤트를 통해 전 점에 설치된 제주의 풍경을 담은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 40만점, 제주 시티투어 버스 1일권, 제주바다 젤 캔들, 제주 패브릭 퍼퓸, 제주여행 포켓북 등을 증정한다.

이밖에 제주도 해녀들의 물질 과정을 사진으로 만나볼 수 있는 특별사진전, 제주 바다를 담은 젤 캔들 만들기, 유채꽃 솜사탕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AK플라자 이한나 마케팅전략본부장은 "봄 세일 기간 동안 잠시나마 제주의 편안한 봄을 느낄 수 있는 쇼핑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세일 테마를 기획하게 됐다"면서 "봄을 알리는 올해 첫 정기세일 동안 고객들이 제주도 봄의 맛과 멋을 느끼는 즐거운 쇼핑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