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한진 기자] LG는 여성을 납치한 차량을 추격전 끝에 붙잡은 퀵서비스 기사 서상현(29), 구영호(30)씨와, 화재 차량에서 만취해 잠든 운전자를 구한 최철화(60), 김종규(48)씨에게 ‘LG 의인상’을 수여키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 서상현씩(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 구영호씨, 김종규씨, 최철화씨 /사진=LG제공

서상현씨와 구영호씨는 지난 14일 오후 부산 동구 초량동에서 50대 남성이 여성을 흉기로 위협해 강제로 차에 태우는 것을 목격했다. 이들은 곧바로 경찰에 신고하고, 오토바이로 범행 차량을 뒤쫓으며 도주 경로를 경찰에게 알렸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차를 세우도록 명령했지만, 범인은 오히려 속도를 높이며 계속 도주했다. 서상현씨와 구영호씨는 끝까지 추격해 범행 차량보다 앞서가던 승합차를 가로막아 멈춰 세웠다. 순간 범행 차량이 어쩔 수 없이 속도를 줄이자 경찰차가 옆을 막아 범인을 검거할 수 있었다. 

한편, 최철화(60)씨와 김종규(48)씨는 지난 17일 경남 김해시에서 아침운동을 하러 가던 중 승용차에서 연기가 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이들이 다가갔을 땐 승용차에 불길과 연기가 피어 오르고 있었고, 엔진이 계속 공회전을 하고 있어 폭발할 수도 있는 상황이었다. 

최철화씨 등은 조수석 쪽 차량 문을 열고 술에 취해 잠든 운전자를 밖으로 끌어내 운전자를 안전한 곳으로 옮기고, 119 소방대원이 현장에 도착할 때까지 운전자를 살폈다.

사고 차량 운전자는 당시 만취한 상태에서 주차돼 있던 다른 차량을 추돌한 뒤 가속페달을 밟은 채 잠들어 있던 것으로 밝혀졌다.

LG 복지재단 관계자는 “위험에 처한 이웃을 지나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구조 활동에 나선 시민들의 의로운 행동을 격려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LG는 그 동안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의인들에게 수여하던 ‘LG 의인상’의 시상 범위를 올해부터는 우리 사회와 이웃을 위한 선행과 봉사로 귀감이 된 시민들로 확대해 지원하고 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