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NH농협카드는 지난 3일 서울 농협은행 본사에서 ‘NH농협카드-SK텔레콤 간 인공지능 플랫폼 기반 카드서비스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 지난 3일 NH농협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인공지능 플랫폼 기반 카드서비스 협력 양해각서(MOU) 체결에 참석한 (사진 왼쪽부터)박명순 SK텔레콤 AI사업 유닛장과 이강현 NH농협카드 카드디지털사업단장의 모습/사진=NH농협카드


이번 협약은 NH농협카드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작년부터 진행 중인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SK텔레콤의 인공지능 플랫폼 ‘NUGU’를 활용한 카드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우선 양사는 △카드상품안내 △이벤트 등 범용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장기적으로 △고객상담 △승인내역과 청구금액 조회 등 개인화 서비스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금융정보제공 서비스 외 결제, 인증 등 인공지능 기반 신규 사업 모델 발굴을 위한 공동협의체를 구성해 지속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NH농협카드 고객들은 “올바른포인트 카드 혜택을 알려줘” “NH농협카드에서 제공하는 이벤트를 알려줘” 등 대화 방식으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AI플랫폼과 연결되는 IoT 기기들이 디지털 허브로 진화하면서 강력한 고객 접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채널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