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대통령 딸 건드렸더니 먼지털기…부메랑으로 돌아갈 것”
[미디어펜=김동준 기자]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대통령의 딸 다혜씨 부부의 해외 이주 의혹 규명을 위한 ‘문다혜 특별위원회’를 발족했다. 검찰이 그간 해당 의혹을 지속적으로 제기해 온 곽상도 의원을 피의자 신분으로 바꿔 수사에 나서자 당 차원에서도 대응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17일 한국당에 따르면 나경원 원내대표는 전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긴급 위원총회에서 “이미 밝혀진 것처럼 문다혜씨의 국외 이주와 관련해 여러 가지 궁금증이 있다”며 “집을 남편에게서 증여받아 매각한 부분과 남편 관련 회사에 700억원짜리 펀드를 운용한 부분 등 의혹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있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권의 야당 탄압이 도를 넘고 있다. 우리 당 의원들에게도 걸핏하면 여러 이유를 통해 재갈을 물리려고 했던 시도를 기억할 것”이라며 “전날 (검찰은) 곽 의원을 피의자로 전환하겠다고 했다. 곽 의원이 대통령의 딸 문다혜씨를 건드린 게 이유”라고 지적했다.

이어 “치졸하고 야만적인 정치보복”이라며 “대통령의 딸을 건드렸으니 먼지털기식으로 다스리겠다는 이 정권의 결과는 부메랑으로 고스란히 돌아갈 것이다. 철저하게 진상을 밝히겠다”고 강조했다.

한국당 ‘문다혜 특위’에는 이종배 의원을 위원장으로 김종석, 김현아, 정점식, 최교일 의원 등이 참여하고, 2~3명의 의원이 추가로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이 지난달 13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문재인 대통령 가족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