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존’에선 스마트드론, 지능형 CCTV, 다이나믹 맵 서비스 소개도
[미디어펜=김영민 기자]LG유플러스가 용산사옥과 서울 여의도에 있는 LG 트윈타워에서 임직원과 방문 고객을 위한 5세대 이동통신(5G)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용산사옥 1층 로비와 LG 트윈타워 1층 로비에서 운영하는 5G 전시관에는 △U+프로야구 △골프 △아이돌라이브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게임 등 6대 핵심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됐다. 또 300여편의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전용 해드셋도 구비됐다.

기업용 서비스를 소개하는 ‘B2B 존’에서는 터치스크린을 통해 스마트 드론, 지능형 CCTV, 블록체인과 자율주행차 기술인 ‘다이나믹 맵’ 등 5G 기반 전략 B2B 서비스 소개 영상도 볼 수 있다. LG유플러스 용산사옥 LED 미디어월에서는 하루 2~4회씩 전문 프리젠터가 ‘U+5G로 변화하는 개인의 일상’을 생생하게 설명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번에 문을 연 LG유플러스 용산사옥의 5G 체험 전시관은 6월 17일까지 운영하고, 22일에 개관하는 LG 트윈타워는 5월 17일까지 운영한다. 관람을 원하는 고객은 별도의 예약 절차 없이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방문만 하면 된다.

   
▲ LG유플러스 용산사옥 ‘5G 체험 전시관’에서 프리젠터가 5G 콘텐츠를 설명하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