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NG선 5척·VLCC 6척·잠수함 3척 등 14척 수주
   
▲ 대우조선해양이 오세아니아 지역 선주로부터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1척을 수주하며 올해 수주목표 30%를 달성했다. /사진=대우조선 제공


[미디어펜=권가림 기자] 대우조선해양이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1척을 수주하며 올해 수주목표의 30%를 달성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오세아니아 지역 선주로부터 17만4000㎥ 규모의 LNG선 1척을 수주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LNG선은 거제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돼 오는 2021년 하반기 선주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에 수주한 대형 LNG선에는 대우조선해양이 최근 개발한 선형이 적용돼 기존 선형 대비 약 6%의 추진효율이 개선된다. 

아울러 어드밴스드 부분재액화 시스템 (A-PRS / Advanced Partial Re-liquefaction System)이 탑재돼 기화율도 줄어들게 됐다. 선주사의 선박 운영비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압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LNG선, 초대형원유운반선(VLCC), 잠수함 등 고부가가치 선종 위주로 수주에 성공하고 있다”며 “이러한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올해 수주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우조선해양은 현재까지 LNG선 5척, VLCC 6척, 잠수함 3척 등 총 14척 약25억달러 상당의 선박을 수주해 올해 목표 83억달러의 약 30%를 달성했다. 

[미디어펜=권가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