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원우 기자]한국거래소가 지난 13일부터 4박 5일간 베트남 호찌민·하노이에서 현지 우량기업 상장유치를 위한 로드쇼 행사를 개최했다고 17일 발표했다.

   
▲ 정운수 한국거래소 정운수 코스닥시장본부장이 지난 16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삼성전자 협력사 등 현지 우량 기업들 대상으로 코스닥 상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이번 행사는 증권사(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삼성증권, 신한금융투자), 벤처캐피털(한국투자파트너스, 인터베스트), 회계법인(삼일), 법무법인(김앤장, 태평양, 화우) 등 기업공개(IPO) 관련 기관들이 거래소와 공동으로 진행했다.

거래소는 지난 16일에는 하노이에서 베트남 기업 약 30개사를 대상으로 상장 설명회를 열어 코스닥시장 현황, 외국기업 IPO 성공사례 등을 설명했다.

이번 로드쇼 기간에는 호찌민·하노이의 여러 유망기업을 방문해 코스닥시장 상장절차 및 준비사항 등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정운수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 본부장은 "급격히 성장하는 베트남 우량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로드쇼가 한국 증시의 세계적 경쟁력을 강화하고 성장성이 높은 신흥국에 대한 투자기회를 국내 투자자에게 제공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원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