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쑤 당서기 만나 사업협력 논의…상하이 찾아 현지 사업 점검도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중국 사업 강화를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27일 재계에 따르면 최 회장은 전날 서울 워커힐호텔에서 방한 중인 러우친젠 중국 장쑤 당서기를 만나 사업협력 강화 방안을 모색했다.

   
▲ 최태원 SK회장 /사진=SK 제공

최 회장과 러우 서기는 SK와 장쑤성이 여러 사업 분야에서 파트너십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가자는 데 의견을 모은 것으로 전해졌다.

SK그룹은 장쑤성에 SK하이닉스의 우시 반도체 공장과 건설 중인 SK이노베이션 창저우시 배터리 공장 등 핵심사업을 육성하고 있다.

앞서 최 회장은 1박 2일 일정으로 중국 상하이를 방문해 현지 사업을 점검했다. 지난 24일 상하이 국제무역센터에서 최 회장은 SK이노베이션, SK종합화학, SK에너지, SK네트웍스, SK하이닉스의 중국 주재원과 현지 구성원 등 180여명과 '행복토크'를 진행했다.

최 회장은 25일에 '2019 상하이 포럼' 개막식에 참석해 기조연설도 했다. 최 회장은 "지속 가능한 사회가 없다면 지속 가능한 기업도 없다고 생각한다"며 기업과 시민단체 등에 사회적 가치 창출에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은 상하이 포럼은 SK가 설립한 장학재단인 한국고등교육재단이 푸단대학과 공동 주최하는 경제 분야 국제 학술포럼이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