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49층, 전용 84㎡ 단일면적 총 778가구 규모
-영화관 CGV 입점 확정된 ‘지웰시티몰’ 함께 들어서
   
▲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 투시도./사진=신영
[미디어펜=김병화 기자]㈜신영은 오는 31일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 루원시티 주상복합 3블록에서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최고 49층, 5개 동, 총 77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되며, 6개 타입으로 세분화해 선택폭을 넓혔다. 타입별로는 △84㎡A 217가구 △84㎡B 129가구 △84㎡C 132가구 △84㎡D 128가구 △84㎡E 42가구 △84㎡F 130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내 판매시설인 ‘지웰시티몰’도 함께 분양에 나선다. 연면적 2만917㎡에 지하 2층~지상 3층, 총 144실 규모로 조성되며, 영화관 CGV 입점이 확정돼 빠른 상권 활성화가 예상된다.

또 초역세권 상권으로 유동인구 유입이 탁월할 것으로 기대되며, 인접한 가정지구, 청라국제도시, 인천 구도심 등 총 30만명 이상의 배후수요를 아우르고 있어 루원시티를 대표하는 또 하나의 명소가 될 전망이다.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지난해 인천광역시 최고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뜨거운 분양 열기를 보여줬던 루원시티의 올해 첫 신규 분양 물량이다.

■ 주방통창·대형안방 등 수요자 맞춤형 특화 설계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단지를 중앙 오픈형으로 배치하고, 남향위주에 판상형·이면개방형으로 설계해 채광성과 일조권, 조망권을 극대화했다.

세대 내에는 기존 아파트보다 10cm 높은 2.4m의 천정고를 적용해 집 안에서 더욱 넓은 공간감을 누릴 수 있도록 했으며, 다양한 물품을 수납할 수 있는 현관 창고와 팬트리도 전 가구에 제공된다. 주방에는 효율적인 가사 동선을 고려한 주방가구가 배치되고, 주방과 연결된 다용도실에는 최근 생활 트렌드에 맞춰 세탁기와 건조기의 병렬배치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수요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특화 설계도 적용된다. 우선 84㎡A와 84㎡E는 ‘주방’이 강화된 가족 중심형 평면이다. 판상형 4bay 구조로 설계됐고, 조망형 다이닝룸을 갖춘 ‘지웰 키친’이 배치된다. 다이닝룸은 8인용 식탁이 들어갈 정도로 넓은 공간을 자랑하며, 벽면엔 조망과 환기가 뛰어난 통창 설계를 적용해 바깥 풍경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주방 공간은 다이닝 안쪽으로 배치해 거실에서 보이지 않도록 배려했다.

84㎡C는 ‘안방’을 강화한 부부 중심의 평면으로 꾸몄다. 안방의 폭을 5m가 넘는 광폭으로 설계했으며, 안방으로 진입하는 여유공간에 대형 드레스룸을 설치해 옷은 물론 각종 소품들을 넣을 수 있게 했다. 또 84㎡D는 거실을 이면개방형으로 설계해 채광과 조망을 극대화했고 대형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도 다양하다.

다양한 첨단시스템도 적용될 예정이다. 홈네트워크시스템이 설치돼 외부에서 휴대폰이나 인터넷으로 가스, 난방, 조명을 제어할 수 있고, 외출시 간편하게 소등, 가스차단, 승강기 호출을 할 수 있는 다기능 생활정보기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입주민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차량 번호 인식 주차관제시스템, 무인경비시스템, CCTV 감시시스템, Push-Pull 방식의 디지털도어록 등도 적용된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여줄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휘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등의 운동시설을 비롯해 아이들을 위한 작은도서관, 실내 놀이터가 마련되며, 주부특화 커뮤니티인 맘스라운지도 배치할 계획이다.

■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 초역세권 단지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루원시티 내에서도 교통, 교육, 생활 인프라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루원시티 최중심 입지에 들어선다.

단지는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고, 두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석남역으로 서울지하철 7호선이 2020년 개통예정이어서 강남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또, 7호선 청라연장선 루원시티역(가칭, 2021년 착공예정)도 도보권에 계획돼 있어 향후 더블역세권을 누릴 수 있다.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신규 분양되는 단지임에도 학교 이용이 편리하다. 도보권에 가현초ㆍ중, 신현중ㆍ고, 신현북초 등이 위치해 안전한 통학환경을 갖췄으며, 문화공원과 가정공원도 인접해 있다.

루원시티 중심상업지구(예정)가 단지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있고, 가정지구와 청라국제도시가 인접해 더블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롯데마트 청라점, 홈플러스 청라점 등이 차량으로 10분대 거리에 위치해 있고, 청라국제도시에는 대형 유통시설인 스타필드(2022년 예정)와 코스트코도 계획돼 있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155-5번지(스퀘어세븐 옆)에 위치해 있다. 입주예정일은 2022년 12월 예정이다.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