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최초 올데이 보육특화 단지 '일산2차 아이파크' 주목
-보육·육아에 특화된 평면과 커뮤니티 제공하는 민간임대아파트
김병화 부장
2019-05-31 15:12

   
사진2 보육특화단지 일산 2차 아이파크 조감도/사진=현대산업개발
[미디어펜=김병화 기자]경기도 일산동구 중산동 일원에 신개념 보육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일산2차 아이파크’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 단지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동 1842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19층, 4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214세대로 구성된다. 특히, 보육에 특화된 평면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민간임대아파트라는 점에서 어린 자녀를 둔 30~40대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일산2차 아이파크’는 HDC민간임대주택1호리츠에서 공급하는 첫 번째 민간임대아파트로, 단지 설계부터 입주민 서비스까지 육아와 보육으로 특화된 단지다. 


우선, 육아기 가정을 위한 맞춤형 평면을 선보인다. 공급 세대 전체를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한 이 단지는 판상형 설계와 4~5bay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다. 여기에 어린 자녀를 둔 가족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섬세한 설계까지 더했다. 침실과 침실, 거실과 침실사이 가벽은 필요에 따라 움직일 수 있는 ‘무빙월 도어’로 설치되며, 현관에는 유모차를 수납할 수 있는 별도 수납공간을 배치했다. 일부 평면에서는 테라스도 설치된다.


보육특화 단지설계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 중앙에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썬큰광장이 들어서고, 지하2층~지상2층까지 4개 층 약 1,410평 규모의 보육특화 공간에는 영어놀이학교, 키즈수영장, 피트니스센터 등도 계획되어 있다. 정문에는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Drop-Off Zone을 설치하고 공용홀에는 아이들의 체육활동을 관찰할 수 있는 라운지 공간과 부모를 위한 상업시설 내 헬스케어 피트니스센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일산 최초의 프리미엄 올데이 보육특화 단지인 일산 2차 아이파크는 육아와 보육에 특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유아 교육 전문기관과 함께 단지 내 놀이학교를 운영하며, 맞벌이 부부를 위한 ‘All Day Care’ 보육프로그램을 일산 최초로 선보인다. 단순히 아이들만 맡기는 보육공간이 아닌 교육과 양육이 복합된 공간으로 부모들의 보육 부담을 덜어주는 도심형 프리미엄 보육문화 공간을 선보이는 것이다. 올데이 보육프로그램을 통해 오전 7시 30분~오후 8시까지 프리미엄 보육과 놀이 체험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세대 청소 서비스인 ‘홈케어’와 부동산 종합관리 및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HDC아이서비스가 임대관리를 맡아 입주민의 거주만족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생활편의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일산2차 아이파크’는 경의중앙선 풍산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지하철을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약 30분대로 도착 할 수 있다. 인근에 위치한 고양IC와 자율로JC를 통해 여의도와 상암 등 주요 업무지구로의 출퇴근도 수월하다. 향후 GTX A노선, 대곡~소사선, 서울~문산 고속도로 등이 개통되면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이 단지는 일산신도시의 생활 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는 일산 3지구에 조성돼 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 이마트 풍산점이 위치하며, 애니골카페와 동국대학병원 등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일산신도시 내 위치한 일산호수공원과 일산문화공원, 정발산공원은 물론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CGV, 라페스타 등 주요 편의시설도 차량으로 1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있는 하늘초등학교, 모당초등학교, 안곡중학교, 안곡고등학교 등 초중고교를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일산신도시 교육 1번지로 알려진 후곡학원가도 인접하다.


민간임대아파트로 분양되는 ‘일산2차 아이파크’는 안정적인 정주여건도 보장한다. 8년 임대로 이사 걱정 없이 장기 거주가 가능하며, 거주기간 동안 취득세나 재산세 등 보유세가 부과되지 않는다. 또 연말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일산2차 아이파크’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 보유여부, 소득 제한, 주택 소유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계약할 수 있으며, 30일부터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을 실시하고 있다.


임대료는 주변 시세를 감안해 책정됐다. 전용면적별로 △74㎡ 보증금 1억7000만원, 월 임대료 53만~59만원 △84㎡ 보증금 2억1000만원, 월 임대료 61만~68만원이다. 임대료 상승률은 2년 단위 5% 이하로 제한된다. 서울보증보험주식회사(SGI)에서 임대보증금 보증을 받을 수 있어 최장 8년 동안 거주(2년 단위 계약)가 가능하다. 향후 분양전환 시 임차인에게 우선 분양전환 대상 자격을 부여한다.


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동 1806 풍산프라자에 위치해 있다. 입주예정일은 2019년 8월이다.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오늘의 인기기사

PC버전
© 미디어펜 Corp.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