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도미니카에 '한전형 에너지관리시스템' 수출
PUCMM대학 등과 MOU 체결…'K-SEMS' 구축
나광호 기자
2019-06-17 09:51

   
14일 도미니카 PUCMM대학에서 (왼쪽부터) 장왕삼 제이앤디전자 대표, 알베르토 카브레라 PUCMM 대학부총장, 이준호 한전 에너지신사업처장, 최상민 ESD 대표가 K-SEMS 해외 실증사업 협력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전력공사


[미디어펜=나광호 기자]한국전력공사는 도미니카 산토도밍고에 있는 PUCMM대학에서 PUCMM대학, ESD, 제이앤디전자와 한전형 에너지관리시스템(K-SEMS) 해외 실증사업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한전이 국내 중소기업과 협력해 PUCMM대학과 현지 국내 기업 ESD에 K-SEMS를 구축하는 에너지효율화 실증사업이다. K-SEMS는 전기·가스·열 등 고객의 에너지 사용정보에 대한 실시간 수집·분석·제어를 통해 효율 향상 및 비용 절감을 도모하는 기술이다.


우선 PUCMM대학과 ESD가 자체 예산으로 건물에 LED와 에너지저장시스템(ESS) 등 에너지효율화설비를 구축하면 한전은 K-SEMS 솔루션을 제공한다. 제이앤디전자와 바스코ICT는 각각 계측장비 납품 및 시공, K-SEMS 구축을 담당한다.


한전은 이번 행사에 이준호 한전 에너지신사업 처장, 알베르토 카브레라 PUCMM대 부총장, 최상민 ESD 대표, 장왕삼 제이앤디전자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앞으로도 해외 시장 진출시 국내 중소기업과 협력해 동반으로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 처장은 "국내에서 운영 중인 에너지관리시스템을 해외 최초로 도미니카에 실증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실증사업을 통해 도미니카의 에너지 절감 및 에너지효율화사업 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오늘의 인기기사

PC버전
© 미디어펜 Corp.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