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가할인·평점비교·공동구매 등 혜택 확대 예정
[미디어펜=나광호 기자]금호석유화학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제품을 판매하는 '동반성장몰'을 개설하고 이번 주부터 운영에 돌입했다고 27일 밝혔다.

금호석유화학은 품질이 우수함에도 홍보 및 판촉의 한계로 어려움을 겪는 국내 중소기업 제품을 지원하기 위해 석유화학기업 중 최초로 사내 온라인 시장인 동반성장몰을 열고 임직원의 구매지원을 통해 장려한다.

또한 동반성장몰이 중소기업 이용 활성화에 초점을 맞춘 만큼 유통마진을 최소화하고, 임직원들에게는 특가할인·평점비교·공동구매 등 혜택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기업활동에 필요한 소모성 자재(MRO)의 일부를 동반성장몰을 통해 조달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동반성장몰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및 중소기업유통센터과의 협업으로 이뤄진다. 판매 제품의 검수를 담당하는 중소기업유통센터는 국내 중소기업 제품을 엄격한 기준에 의거해 선별, 이용 활성화에 따라 국내 중소기업이 경쟁력과 자생력을 갖출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박찬구 금호석유화학 회장은 "요즘 세대 직원들은 그 어느 때보다 합리적이고 꼼꼼한 소비자"라며 "직원들이 동반성장몰을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제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중소기업 제품의 인지도와 경쟁력 또한 자연스럽게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