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정수기 최초 인버터 제어 방식 BLDC컴프레셔와 4way 냉매 전화 밸브 적용한 점 높은 평가
   
▲ 지난 10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실에서 진행된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시상식 후 김필중 SK매직 마케팅본부장과 이상홍 한국에너지공단 부이사장이 기념촬영을 진행했다./사진=SK매직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SK매직은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는 제 22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올인원 직수얼음정수기가 에너지 효율상 및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에너지 위너상은 1997년에 재정되어 해마다 에너지 효율 향상에 노력한 우수 제품을 선정하고 있으며, 산업계의 건전한 경쟁을 통해 에너지 고효율 제품 생산을 유도하고, 에너지 기기의 효율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 수상한 SK매직 올인원 직수얼음정수기는 얼음정수기 최초로 인버터 제어 방식의 BLDC 컴프레셔를 적용해 기존 자사 얼음정수기 대비 월간 소비 전력량을 61% 절감한 점과 4way 냉매 전환 밸브를 얼음 정수기에 적용해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필중 SK매직 마케팅본부장은 "SK매직은 가스레인지와 정수기의 에너지 위너상 수상을 시작으로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공기청정기 등 주력제품이 모두 수상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 역량 및 투자를 강화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SK매직만의 차별화된 에너지 저감 기술을 바탕으로 친환경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