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 양대마켓 인기 1위 등극
위치기반 기술 접목한 게임 모드 및 소셜 콘텐츠, 다채로운 실시간 모드가 색다른 재미 선사
김영민 부장
2019-08-12 17:04

   
제공=넷마블
[미디어펜=김영민 기자]넷마블은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 국내 양대마켓 인기 1위에 올랐다고 12일 밝혔다.


‘쿵야캐치마인드’는 총 회원 수 약 600만명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 한 만큼 출시 전부터 관심을 높여왔다.


지난 8일 출시 당일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등극한 것은 물론 2일 만인 지난 10일 구글플레이까지 1위를 기록하며 모바일 캐주얼 게임 시장에 새바람을 몰고 올 채비를 마쳤다.


2013년 출시한 ‘모두의마블’이 지금까지도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만큼 ‘쿵야 캐치마인드’의 초반 인기를 바탕으로 넷마블이 모바일 캐주얼 게임 장르를 석권할 수 있을지 게임 업계의 관심도 집중되고 있다. 


이정호 넷마블 본부장은 "'쿵야 캐치마인드’에 보내주신 높은 관심과 사랑에 다시 한번 감사 드린다"며 "오랜 시간 동안 사랑 받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서비스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쿵야 캐치마인드’는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퀴즈모드 및 소셜 콘텐츠, 또 이용자 성향에 맞는 실시간 멀티모드 등 풍부한 즐길거리가 마련됐다.


출시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오는 9월 5일까지 게임 내 1:1 그림퀴즈를 통해 친구와 함께 퀴즈를 내고 맞히는 횟 수에 따라 고급아이템 및 재화를 지급하는 ‘캐치유어하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초대 횟 수에 따라 ‘카카오톡 쿵야 이모티콘’ 및 게임 내 고급 캐릭터를 제공하며 상위 1,000명에게는 게임 내 ‘특별 코스튬’을 추가 증정하는 친구 초대 이벤트 ‘캐치 유어메시지’도 진행한다. 가장 많은 친구를 초대한 이용자에게는 치킨 30마리를 이말년이 직접 배달하는 ‘쿵야TV’ 이벤트도 동시 이뤄진다.


[미디어펜=김영민 기자]

오늘의 인기기사

PC버전
© 미디어펜 Corp.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