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우수 부동산서비스사업자 인증…우미건설·STS개발
국토부·감정원, 상반기 우수 부동산서비스사업자 결과 발표
개발 2개, 관리 2개, 중개 3개, 자문 1개…총 8개 사업자 인증
손희연 기자
2019-08-13 15:31

   
사진=한국감정원.

[미디어펜=손희연 기자]국토교통부와 한국감정원은 ’2019년 우수 부동산서비스사업자 인증(이하 우수인증)’ 심사를 진행해 총 8개 사업자(참여사업자 30개)에게 우수인증을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우수 부동산서비스사업자 인증은 기획, 개발, 임대, 관리, 중개, 평가, 자금조달, 자문, 정보제공 등 부동산 또는 관련 서비스를 연계해 제공하는 사업자에게 심사를 통해 정부인증을 부여하는 제도


인증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우수인증 받은 사업자는 개발 분야의 에스티에스개발(주), 우미건설(주), 관리 분야의 우리관리(주), (주)백경비엠에스, 중개 분야의 (주)바램부동산종합회사부동산중개법인, 대진공인중개사사무소, 강남효성공인중개사사무소이며, 자문 분야 최초로 법무사·경영지도사·공인중개사박영기사무소가 선정됐다.


한국감정원은 지난해 8월 인증심사 대행기관으로 지정돼 현재까지 총 19개 사업자(참여사업자 80개)를 대상으로 우수인증을 부여했다. 분야별로는 개발 6개, 임대 1개, 관리 4개, 중개 7개, 자문 1개이며,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소상공인들도 우수인증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우수인증을 받은 사업자에게는 국토교통부장관 명의의 인증서를 수여하고, 특허청에 업무표장 등록한 인증마크를 활용해 제작한 인증현판과 사업자가 직접 인증마크를 서비스 홍보에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제공한다. 


[미디어펜=손희연 기자]

오늘의 인기기사

<-- log -->
PC버전
© 미디어펜 Corp.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