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 영화제작전공 실습 과정에서 제작된 단편영화 '따귀'(감독 권봉근)가 프랑스에서 열리는 제25회 낭시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됐다.

영화 '따귀'는 '대신 맞아드립니다! 따귀 한 대에 삼 만원!'이라는 기상천외한 장사를 시작한 주인공 기욱의 웃기고도 슬픈 이야기를 그린 작품. 스트레스로 고통받는 현대 직장인들의 애환을 재치 있게 그린 이 영화는 주인공이 만나지 말아야 할 사람을 만나게 되면서 일어나는 상황을 코믹하게 그려냈다.

프랑스 낭시에서 매년 여름 개최되는 낭시국제영화제는 올해로 25회를 맞이하는 유럽의 유서 깊은 영화제 중 하나다. 올해는 8월 30일 개막해서 9월 8일까지 낭시 시 전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사진=제25회 낭시국제영화제 포스터


한예진 영화제작전공에서는 3년 전부터 특별한 전공실습 과정으로 '영화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한예진에서 영화 제작비와 각종 장비를 지원하고, 현재 충무로에서 활동하고 있는 감독과 프로듀서 그리고 촬영감독, 음향감독 등 주요 스태프를 초빙해 전체 영화제작전공 학생들과 함께 매 학기 2편의 영화를 제작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데, 제작된 영화에 대한 성과들이 서서히 나타나고 있는 중이다. 

2017년 '영화 마스터클래스'의 첫 번째 장편영화 '세트플레이'(감독 문승욱)가 올해 제 20회 전주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돼 주목받았고, 2018년 2학기 '단편영화 마스터클래스' 과정을 통해 제작 완성된 작품 '따귀'는 첫 해외국제영화제에 공식초청작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남겼다.

'영화 마스터클래스'를 통해 경험을 쌓은 학생들이 과정을 마치고 충무로에 정식 영화 스태프로 진출하는 경우도 많다. 올해만 해도 재학생들 중 상당수가 영화 '배심원들', '나랏말싸미', 드라마 '구세주' 외에 다수의 영화와 드라마 현장의 스태프로 참여했으며 일부는 하반기 프로덕션이 진행되는 충무로 현장에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따귀'를 연출한 권봉근 감독은 미국 콜롬비아대학교 영화과 대학원 MFA 졸업 후 S3D 영화 '로망 그레꼬로망'으로 전주국제영화제, 미장센영화제, 하와이국제영화제 등 국내외 유수 영화제에 초청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영화와 웹드라마를 넘나들면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 '따귀'를 연출한 권봉근 감독. /사진=한예진


한편 한예진은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영상제작, 엔터테인먼트, 실용음악, 음향, 디자인IT, 뷰티디자인 등이 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