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은 기자] KB금융그룹과 KB금융공익재단은 지난 13일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KB 대학생 경제금융 교육 봉사단(폴라리스) 1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 13일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열린 KB금융 경제금융교육 봉사단(폴라리스) 발대식에서 이석행 한국YMCA전국연맹 이사(무대 중앙 왼쪽)와 이옥원 KB금융공익재단 사무국장(무대 중앙 오른쪽)이 대학생 봉사단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금융그룹 제공


KB금융그룹은 경제금융교육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봉사단원을 매년 300명 선발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된 폴라리스 13기 150명의 봉사단원은 경제금융과 관련된 20시간의 집중교육을 받은 후 경제금융 전문강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봉사단은 오는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전국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경제금융교육’을 진행한다. 경제와 금융에 관련된 이야기를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특히 어린이·청소년들이 즐기면서 배울 수 있도록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활용한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KB금융공익재단 관계자는 “현장을 찾아가는 오프라인 방문교육 뿐만 아니라 모바일앱을 활용한 디지털 교육 등 새로운 방식의 경제금융교육을 통해 교육의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