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 13기 발대식 개최
이동은 기자
2019-08-14 11:19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KB금융그룹과 KB금융공익재단은 지난 13일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KB 대학생 경제금융 교육 봉사단(폴라리스) 1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13일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열린 KB금융 경제금융교육 봉사단(폴라리스) 발대식에서 이석행 한국YMCA전국연맹 이사(무대 중앙 왼쪽)와 이옥원 KB금융공익재단 사무국장(무대 중앙 오른쪽)이 대학생 봉사단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금융그룹 제공


KB금융그룹은 경제금융교육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봉사단원을 매년 300명 선발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된 폴라리스 13기 150명의 봉사단원은 경제금융과 관련된 20시간의 집중교육을 받은 후 경제금융 전문강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봉사단은 오는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전국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경제금융교육’을 진행한다. 경제와 금융에 관련된 이야기를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특히 어린이·청소년들이 즐기면서 배울 수 있도록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활용한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KB금융공익재단 관계자는 “현장을 찾아가는 오프라인 방문교육 뿐만 아니라 모바일앱을 활용한 디지털 교육 등 새로운 방식의 경제금융교육을 통해 교육의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오늘의 인기기사

PC버전
© 미디어펜 Corp.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