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같이 펀딩'의 첫 프로젝트에 시청자들이 뜨거운 응답을 보냈다.

18일 오후 첫 방송된 MBC '같이 펀딩'에서는 배우 유준상이 아주 특별한 국기함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같이 펀딩'은 시청자들의 참여로 완성되는 국내 최초 펀딩 예능으로, 다양한 분야의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확인하고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같이 실현해보는 프로그램이다.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날 '같이 펀딩'에서 유준상은 역사 강사 설민석과 함께 태극기의 역사를 돌아보고 우리나라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아까워하지 않은 영웅의 흔적을 찾아가 보는 등 우리가 잊고 있던 태극기의 의미를 되새겼다.

유준상태극기함의 펀딩 시스템은 방송 중 오픈됐다. 네이버 해피빈 페이지에 접속해 '같이 펀딩' 배너를 클릭하면 안내에 따라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


   
▲ 사진=MBC '같이 펀딩'


유준상태극기함의 1차 예약 펀딩은 현재 마감된 상태로, 추가 확보된 수량까지 1만개가 판매됐다. '같이 펀딩' 측은 소비자들의 열띤 성원과 추가 펀딩 요청에 힘입어 빠른 시일 내 추가 펀딩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유준상태극기함의 가격은 3.1 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3만 1100원으로 책정됐다. 1차 목표 금액은 8.15 광복절의 의미를 담은 815만원으로, 이번 펀딩은 목표액의 4050%를 달성했다. 수익금은 전액 독립 유공자를 위해 기부된다. 

유준상태극기함의 디자인은 오는 9월 말 공개될 예정으로, 11월 초 일괄 배송된다. 이번 펀딩은 예약 결제 시스템으로, 디자인 공개 후 결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