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태우 기자] 오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인제군 인제스피디움에서 ‘2019 강원 국제 모터 페스타’가 개최된다.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6라운드와 함께 하는 강원 국제 모터 페스타에는 13개국, 220명이 9개 클래스에 참가할 예정이다.

   
▲ 사진=슈퍼레이스


먼저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6라운드는 메인 이벤트 ASA 6000, GT1, GT2를 비롯해 BMW M4 쿠페 원메이크 레이스, MINI 챌린지 코리아, 레디컬 컵 아시아가 서포트 레이스로 준비된다. 

2019 아시아 오토 짐카나 챔피언십도 강원 국제 모터 페스타에 포함된다. 국제자동차연맹(FIA)이 공인하는 대회로, FIA 아시아 회원국들이 국가대항전 형태로 경쟁을 벌인다. 각 국가별로 여성 드라이버 1명을 포함한 3명으로 한 팀이 구성되며 솔로, 더블, 팀 대항전을 치른다. 

여기에는 9개국, 30명이 나설 예정이다. 한국 대표로는 이인용·이종혁·원인선 조와 이규훈·박민규·김태희 조가 출전한다.

아시안 드리프팅 컵 또한 강원 국제 모터 페스타와 함께 한다. 이번 대회에는 4개국 선수들이 참가해 순위를 겨룬다.

이밖에 1박 2일 동안 400km 이상을 주행하는 강원에코랠리는 경제적인 드라이빙 여부로 순위를 가린다. 휘발유, 경유, 전기차 모두 참가할 수 있다. 로드북에 따라 이동해야 하며, 해당 시간 내에 정해진 체크포인트를 통과해야 한다. 2인 이상~승차정원까지 탑승할 수 있다.

강원 국제 모터 페스타 관람티켓은 네이버와 티켓링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승차권을 예매하면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과 인제 스피디움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