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생산력 46만톤 달성 예정
[미디어펜=나광호 기자]롯데케미칼이 지분 100%를 보유한 자회사 롯데첨단소재를 합병한다. 

롯데케미칼은 22일 오후 이사회를 열었으며, 중장기 스페셜티 제품의 포트폴리오 강화 및 R&D·투자 등의 성장을 위한 핵심 역량 결집 및 고도화를 위한 조치로 이번 합병을 결의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오는 23일 합병계약을 체결하고, 관련 신고와 절차를 거쳐 내년 1월2일 합병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부연했다. 이번 합병으로 롯데첨단소재는 지난 2016년 롯데그룹에 편입된 이후 약 3년만에 롯데케미칼에 흡수 합병된다.

   
▲ 합병 (예상) 일정./사진=홋데케미칼


롯데케미칼은 스페셜티 소재 분야에서 전문적인 기술과 다양한 제품을 보유한 첨단소재를 합병, 제품의 원료에서부터 최종 제품까지 고객의 니즈에 더욱 적극적으로 대응함으로써 시장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이밖에도 자동차용 컴파운딩 제품의 교차 판매를 통해 수익성을 증대시킬 수 있으며, R&D 및 구매 등의 지원부문통합으로 효율성을 더욱 강화 시킨다는 전략이다. 

롯데케미칼은 2017년부터 연 22만톤 생산능력으로 증설중인 여수 폴리카보네이트(PC)공장 증설이 올 하반기 완료되면 첨단소재 생산량(연 24만톤)을 합해 총 46만톤의 생산능력을 보유, 세계 시장 3위권(2020년 PC제품 상업 생산 기준)의 PC 생산능력을 보유하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무역분쟁과 환율 변동 등의 급변하는 세계 경제 산업 환경하에서 각 부문의 빠르고 효율적인 의사결정 및 투명성 강화와 함께 고객 니즈를 반영한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 글로벌 화학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