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9일 오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조국 법무부장관의 임명을 규탄하는 피켓 시위를 하고 있다./자유한국당

[미디어펜=김동준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0일 조국 법무부 장관 파면과 자유민주주의 회복을 위한 ‘국민 연대’를 제안했다. 황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의 독선과 이 정권의 폭주를 막아내려면 결국 자유민주주의 가치 아래 모든 세력이 함께 일어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문 대통령은 조국 임명 폭거를 통해 국민과 맞서겠다고 선언했다. 야당을 밟고 올라서 독재의 길을 가겠다고 선언한 것”이라며 “자신과 한 줌 주변 세력을 위해 자유와 민주, 정의와 공정을 내던졌다. 이 폭주를 막아내야 한다. 우리 아이들을 반칙과 특권, 불의가 횡횡하는 대한민국에 살게 할 수 없다”고 제안 이유를 밝혔다.

그는 “이에 저는 조국 파면과 자유민주주의 회복을 위한 국민 연대를 제안한다”며 “뜻을 같이하는 야권과 재야, 시민사회단체, 자유 시민들의 힘을 합쳐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살려내야 한다”고 호소했다.

이어 “조국 파면과 문 대통령의 폭정을 막기 위해 분연히 일어서서 싸워 이겨야 한다. 자유대한민국을 세우고 가꾸고 지켜오신 자유민주 시민과 앞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미래세대의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한다”며 “조국 파면과 자유민주주의 회복을 위한 국민 연대가 이 나라의 폭정을 막는 마지막 힘이 돼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기자회견 직후 전희경 한국당 대변인은 “(국민 연대는 일반적인) 장외투쟁보다 범주가 크다고 이해하면 된다. (문재인 정권의) 폭정과 폭주를 막기 위한 여러 방안을 함께 강구 하는 개념으로 생각해달라”고 부연했다. 

전 대변인은 “어제 조국 임명이 강행됐기 때문에 지금부터 시작”이라며 “이제부터 시작이고, 아마 적극적인 동참이 있으실 거라고 기대해 본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