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시청자에게 SSG닷컴의 다양한 채용 정보 전달...지원자들과 쌍방향 소통
|
|
|
▲ 신세계그룹이 5일 공식 유튜브 채널인 'SSGPLAY'에서 그룹 최초로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사진=신세계그룹 |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신세계그룹이 공식 유튜브 채널인 'SSGPLAY'에서 그룹 최초로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4일 전했다.
SSGPLAY는 오는 5일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유튜브 채널에서 'SSG닷컴 신입사원 채용 설명회'를 열어 지원자들에게 다양한 채용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SSG닷컴 법인 설립 후 첫 채용인 만큼 회사에 대한 정보가 상대적으로 부족하고, 이커머스시장 확대로 지원자들의 관심도 높을 것으로 판단해 신세계그룹 회사 중 SSG닷컴을 선정했다고 전했다.
온라인 채용 설명회는 '쓱닷컴 인사담당자가 들려주는 채용 전형 소개', '쓱닷컴 직원들의 하루는? 신입사원 V-log', '신입사원이 알려주는 직무소개 & 꿀팁!'의 순서로 진행된다.
먼저 SSG닷컴 인사담당자가 직접 출연해 회사 소개, 채용 절차, 선호하는 인재, 지원 시 유의사항 등에 대한 내용을 전달하며, SSG닷컴 신입사원 2명의 브이로그를 통해 실제 진행하는 업무, 사내 분위기, 복지 혜택등 다양한 정보를 생생하게 보여줄 예정이다.
또 SSG닷컴 신입사원 4명이 출연해 구체적인 직무 소개, 본인 경험담, 채용 팁 등도 지원자들에게 알려준다.
특히 온라인 채용 설명회 방송 시간 동안 채용에 관한 궁금한 점을 채팅으로 올리면, SSG닷컴 인사담당자가 실시간으로 답변을 진행해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바로 해소시켜줄 예정이다.
온라인 채용설명회 참여자를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설명회 당일 채팅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음료 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처럼 신세계그룹 유튜브 채널이 처음으로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하는 이유는 지원자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서라는 설명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채용 시즌을 맞아 지원자들에게 채용에 관한 실질적이고 생생한 정보를 전달 드리기 위해 그룹 최초로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며 "특정한 장소에 가지 않고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채용 정보를쉽게 접할 수 있는만큼 많은 지원자들이 이번 온라인 채용설명회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오는 11일까지 하반기 대졸 채용 서류접수를 진행한다. 참여회사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SSG닷컴 등 신세계그룹 14개 회사이며, 서류-면접(실무면접 드림스테이지 임원면접)-인턴십과정을 거쳐 입사하게 된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