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파생결합상품(DLS·DLF) 사태와 관련된 금융기관장 제재를 검토해야한다는 의견을 밝혔다.

   
▲ 8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 참석한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의 모습/사진=미디어펜


8일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정훈 자유한국당 의원은 "(DLF 사태와 관련해)은행의 리스크 관리 소홀, 불완전판매 등 다수의 문제가 발견됐다"며 "금감원이 엄중조치를 하겠다고 했는데 정확한 내용이 무엇인가"라고 물었다.

이에 윤 원장은 "책임 소재를 밝혀서 책임을 물을 것은 묻고, 피해자의 피해를 보상할 것"이라며 "더 나아가 제도개선까지 고려하고 있다"고 답했다.

김 의원이 금융기관장의 제재도 포함되는 것이냐는 질의에 대해 윤 원장은 "(금융기관장의 제재도)포함해서 검토해야한다"며 "은행에서 고위험 상품을 파는 것이 적절한지도 살펴보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설계에서부터 판매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으로 살펴보겠다"며 "지금 검사가 진행 중이고 검사가 종료되면 그 결과를 통해 금융위원회와 금감원이 협의해 종합적인 판단이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피해자 보호와 구제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소송까지 가지 않더라도 배상 받을 수 있는 방법을 금감원이 강구해달라"고 당부했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