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티=소녀주의보 제작자, 실제 나이 28세…지난해 '고등래퍼2' 나이 속이고 지원 인정
석명 부국장
2019-10-10 11:55

[미디어펜=석명 기자] 가수 민티가 나이 관련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 실제 나이를 공개했다. 28세(만 26세)라고 털어놓았다.


민티는 지난해 '고등래퍼2'에 지원한 바 있다. 프로필 나이가 2002년생으로 되어 있었다. 방송 출연을 하지는 않았지만 지원 영상이 공개됐을 당시 'Eat me'가 적힌 의상 등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최근 민티의 나이와 관련해 논란이 일었다. 몇 년 전부터 제작자로 활동해온 것이 알려져, 2002년생 고등학생이 맞느냐며 의혹이 제기된 것. 


이에 소속사 코로나엑스엔터테인먼트는 10일 민티의 나이를 공개하고 양해를 구했다. 소속사 측은 "최근 민티는 자신을 둘러싼 소문들에 무거운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본인은 가족과 팬들에게 상처를 안길 염려에 이번 일을 조용히 넘기려 하였으나, 민티를 믿고 사랑해주시는 팬분들에게 더한 상심을 안길 우려가 있다고 판단해 사실과 달리 떠도는 소문에 대해 정확한 입장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라는 입장을 전했다.


   
사진=코로나엑스 엔터테인먼트


소속사가 밝힌 민티의 나이는 28세였다. 생년월일을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만 26세라고 병기한 것을 보면 1992년 10월~12월 생인 것으로 추측된다.


소속사는 "('고등래퍼2' 지원) 당시 민티는 몇 번이고 실제 나이와 정체를 밝히고자 하였으나 내외적 사정과 부담감으로 인해 입을 다물 수밖에 없었다"면서 "당시 민티는 무명의 아티스트였고, 기회 하나하나가 소중했던 절망적인 상황이었습니다. 민티는 해당 일로 오늘까지 매일을 정신적 압박감에 시달려 현재 상담치료를 받고 있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민티가 소녀주의보 제작자라는 소문에 대해서는 맞다고 인정했다. 소속사는 "민티는 알파카 프로덕션의 대표이자 소녀주의보의 제작자 소리나가 맞습니다. 어렸을때부터 작곡가로 활동해왔고 투자 제의를 받아서 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하지만 2년 전쯤 여러 트러블과 건강 문제로 인해 뿌리엔터테인먼트에 소녀주의보 매니지먼트 대행을 맡겼고 현재 여러 회사를 이와 같은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민티가 극심한 스트레스로 식이장애를 앓고 있다고 전한 소속사 측은 "나이를 제외하고 민티의 모습들은 모두 사실이며, 민티의 노래 가사들도 시간차가 있을 뿐 모두 실제 민티의 경험담임을 밝힙니다"라고 하며 사과의 뜻도 전했다.


[민티 소속사 코로나엑스 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민티 소속사 코로나엑스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최근 민티는 자신을 둘러싼 소문들에 무거운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본인은 가족과 팬들에게 상처를 안길 염려에 이번 일을 조용히 넘기려 하였으나, 민티를 믿고 사랑해주시는 팬분들에게 더한 상심을 안길 우려가 있다고 판단해 사실과 달리 떠도는 소문에 대해 정확한 입장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1. 민티는 알파카 프로덕션의 대표이자 소녀주의보의 제작자 소리나가 맞습니다. 어렸을때부터 작곡가로 활동해왔고 투자 제의를 받아서 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하지만 2년 전쯤 여러 트러블과 건강 문제로 인해 뿌리엔터테인먼트에 소녀주의보 매니지먼트 대행을 맡겼고 현재 여러 회사를 이와 같은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2. 현재 민티는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해 식이장애를 앓고 있습니다. 팬들의 응원 아래 10월 초부터 상담치료를 시작했으며 아직까지도 일반식을 먹지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3. 민티는 지난해 2002년생으로 '고등래퍼' 참가자로 지원한 바 있습니다. 당시 민티 본인은 몇번이고 실제 나이와 정체를 밝히고자 하였으나 내외적 사정과 부담감으로 인해 입을 다물수 밖에 없었습니다. 당시 민티는 무명의 아티스트였고, 기회 하나하나가 소중했던 절망적인 상황이었습니다. 민티는 해당 일로 오늘까지 매일을 정신적 압박감에 시달려 현재 상담치료를 받고 있고 있는 상황입니다.


4. 또한 민티의 실제 나이는 37세가 아닌 28세(만26세)이오며, 제작을 24세(만22세)부터 시작했기 때문에 30대로 오해한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는 명백히 사실이 아닙니다. 나이를 제외하고 민티의 모습들은 모두 사실이며, 민티의 노래 가사들도 시간차가 있을 뿐 모두 실제 민티의 경험담임을 밝힙니다.


끝으로 앞선 소문들과 관련해 민티 본인이 오늘(10일) 정오 직접 유튜브 영상으로 입장을 재차 전할 예정이오며, 사실관계를 떠나 이번 일로 팬분들에게 심려를 끼쳐드린 점 깊은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오늘의 인기기사

PC버전
© 미디어펜 Corp.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