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형 표준화 시스템' 통해 무기체계 첨단화 기여할 것"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LIG넥스원이 자체개발한 기반 SW 프레임워크 'NSFW(Next Software Framework)'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SW시험 인증연구소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GS인증은 소비자와 기업이 우수한 SW 제품을 믿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국가 인증 제도다.

NSFW는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되는 응용SW의 설계 및 개발을 지원하는 개발 플랫폼이다. NSFW는 검증이 완료된 9가지의 서비스 툴을 이용해 쉽고 빠르게 고품질의 SW를 개발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과 개발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NSFW 기반의 SW는 윈도우·리눅스·브이엑스웍스 등의 운영체계와 독립적으로 개발돼 다양한 플랫폼에 이식이 가능한 것은 물론, 유지보수도 용이하다.

최근 국방기술의 발전과 함께 무기체계가 빠르게 첨단화‧고도화되며, 신뢰성과 유지보수성이 개선된 SW 개발환경 및 다양한 플랫폼에 적용 가능한 '개방형 표준화 시스템'의 확보는 방산업계의 중요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LIG넥스원은 감시정찰, 전자전 등 다수 개발사업에서 성능을 입증한 NSFW가 국방SW 개발역량 확보 및 ‘개방형 표준화 시스템’ 구축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승영 LIG넥스원 SW연구소장은 "LIG넥스원은 NSFW의 GS 1등급 인증이 미래 국방기술의 기반이 되는 국방SW 개발역량 강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