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박원숙이 16년 전 교통사고로 가슴에 묻어야 했던 아들(故 서범구) 이야기를 방송에서 처음 하며 눈물을 흘렸다.

8일 방송된 MBN '모던 패밀리'에서는 배우 박원숙이 아들의 16주기를 맞아 자신이 사는 남해 집으로 찾아온 아들의 대학동기 친구들과 만나는 모습이 소개됐다.

박원숙의 아들 고 서범구 씨는 2003년 11월 내리막길에서 굴러내려온 트럭에 치어 세상을 떠났다. 사고로 아들을 잃는, 헤아릴 수 없는 슬픔을 겪은 박원숙은 이후 연기활동을 해오며 어디에서도 아들 이야기를 한 적이 없다. 

그런데 이날 방송에서 박원숙은 아들 친구들과 만나 마음 속에 묻은 아들 이야기를 어렵게 꺼냈다.

   
▲ 사진=MBN '모던패밀리' 방송 캡처


잊고 싶지만 잊을 수 없는 16년 전 사고 당일, 촬영 준비를 하다 아들이 차에 부딪혔다는 연락을 받고 병원으로 향했다는 박원숙은 "(상황을 잘 몰라) '많이 다쳤나?' 이랬다. (죽었다고는) 꿈에도 생각 못 했다"고 말하며 눈물을 흘렸다. 

"무슨 드라마 촬영하는 것 같았다"고 한 박원숙은 "(아들을) 생각하고 싶지 않고 좋은 것만 생각하고… 그냥, 내가 요새는 (아들이) 있는 데를 안 가. 잊혀지고 상처가 아문 것 같은데 (아들 있는 곳에 가면 상처를) 자꾸 헐뜯는 거 같아서 그냥 안 가"라고 어떤 세월을 살아왔는지를 털어놓아 시청자들을 숙연하게 만들었다.

아들의 친구들은 제작해놓고도 차마 박원숙에게 보여주지 못했던 아들의 추모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아들의 생전 어릴 때부터 대학 시절과 성인이 된 모습이 담겨 있었다. 영상에서 눈을 떼지 못하는 박원숙을 보고 스튜디오의 MC와 패널들, 시청자들은 함께 울 수밖에 없었다.

박원숙은 먼저 세상을 떠난 아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느냐고 하자 "나중에 다시 만날 때... 나도 아름답게 잘 살고 마무리 잘하고, 다시 만나자. 너무나도 철이 없는 엄마가 너무나도 미안한 우리 아들에게... 나중에 떳떳한 엄마로 같이 만나자"라고 하고 싶었지만 차마 하지 못했던 얘기를 전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