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승리 위해서는 개인적 이익이나 감정 버리는 게 애국"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은 12일 내년 총선과 관련해 “억울하겠지만 책임 있는 중진들의 주어진 소명은 자기를 죽여 나라를 살리는 것”이라며 중진 용퇴론에 힘을 실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열린 토론 미래’ 토론회에서 “내년 총선에서 승리하려면 보수 우파가 통합해야 하고, 이를 위해 개인적 이익이나 감정을 버리는 게 애국이자 시대적 사명”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총선 승리를 위한 보수통합을 위해 작은 밑거름이 될 수 있다면, 이를 기쁜 마음으로 수용하고 개인적 명예는 접어두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중진들의 용퇴를 촉구했다.

   
▲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이 12일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열린 미래 토론' 모임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 사진 = 김무성 의원실 제공

김 의원은 토론회가 끝난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도 “내 역할은 우리 당이 어렵게 된 과정에서 책임자급에 있었기 때문에 거기에 대해서 책임지는 것”이라며 본인의 불출마 의사를 재확인했다.

그는 “보수는 품격”이라고 강조한 뒤 “품위 있는 퇴장을 함으로써 보수통합의 밀알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파 정치 세력이 어렵게 되는 과정에서 책임자 급에 있었던 사람들은 이번 선거에서 치워야 한다”면서 “각 지역마다 사정이 다르겠지만 감점이 아닌 가산제를 잘 활용해서 국민들이 원하는 정도의 수준까지 변화되는 모습을 보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인적 쇄신 방법에 대해서는 “(변혁과 한국당) 양쪽이 모두 다 수용할 수 있는 공천제도를 만들면 통합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김 의원은 이날 토론회에서 “요즘 대한민국의 현 상황을 보면 나라의 미래, 특히 우리 미래 세대들을 생각할 때 잠을 못 잘 정도로 절망적”이라면서 “임기반환점을 돈 문재인 정권은 경제 근간을 흔들고 나라 살림을 엉망진창으로 만든 것 외에 아무런 성취도 없는 정권”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은 정책실장, 경제수석 인사에도 실패해 소득주도성장, 탈원전 정책 등 손 닿는 일마다 엉망으로 만들었다”며 “‘나는 사회주의자’라고 실토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대선 후보로 띄우려는 의도에서 보듯, 문 대통령의 이념 지향도 좌파 사회주의·포퓰리즘이란 게 확인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 정권이 나라를 망치지 않기 위해서는 좌파 정치 권력을 교체해야 하고, 결국 다음 대선 승리를 위해서는 내년 총선에서도 이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