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 저소득 어르신 가구 150곳에 약 1000 포기 김장 김치 전달
   
▲ 허민호 CJ ENM 오쇼핑부문 대표(왼쪽에서 두번째)와 이후자 방배노인종합복지관 관장(왼쪽에서 세번째)이 27일 임직원들과 함께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사진=CJENM 오쇼핑부문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CJ ENM 오쇼핑부문은 27일 서울 서초구 방배노인종합복지관에서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허민호 대표와 임직원 100명이 참여해 서초구 내 저소득 어르신 150가구에 전달할 김치 1000 포기(3000kg)를 담갔다. 임직원들은 추운 날씨 속에 절인 배추 물 빼기, 속 넣기, 포장 등 김장 전 과정에 참여했다. 허민호 대표와 임원진은 거동이 불편한 지역 내 어르신 가구를 방문해 김장 김치를 직접 전달하기도 했다.  

한재희 CJ ENM 오쇼핑부문 상생경영팀 팀장은 "올해 배추·무 가격이 급등하면서 김장 부담이 커진 가운데, 지역 어르신들의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J ENM 오쇼핑부문은 지난 2009년 방배노인종합복지관을 건립해 서초구에 기증한 것을 시작으로, 명절 떡국·송편 나눔, 연말 김장·연탄 나눔 등 매년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해왔다. 그동안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직원 수만 1500여명이고, 이들의 봉사 시간을 더하면 총 8000시간이 넘는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