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차별화된 성능으로 기술 우위 인정받아”
[미디어펜=조우현 기자]해외 주요 매체들이 ‘올해 최고 TV’로 ‘LG 올레드 TV’를 뽑았다.

2일 LG전자에 따르면 LG 올레드 TV(모델명: C9)는 미국의 대표 일간지 ‘USA투데이’가 선정한 ‘올해의 베스트 100 제품’ 중 ‘베스트 TV’를 차지했다.

‘USA투데이’는 “LG 올레드 TV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최고 TV를 차지했다”며 “올레드 TV는 압도적인 명암비와 블랙 표현, 부드러운 모션, 완벽에 가까운 시야각, 색재현 등에서 테스트해 본 제품 중 최고”라고 평가했다.

세계 최초 8K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는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으로부터 ‘미래의 TV’로 평가받아 ‘올해 최고의 발명품’으로 선정됐다.

이 제품은 미국 IT매체 ‘PC매거진’이 선정한 올해 최고 테크 제품 중 ‘최고 하이엔드 TV’를 차지했다.

   
▲ 해외 주요 매체들이 ‘올해 최고 TV’로 ‘LG 올레드 TV’를 뽑았다. 연말 쇼핑시즌을 맞아 멕시코시티의 샘스클럽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올레드 TV, 나노셀 TV 등 LG TV를 구입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LG 올레드 TV(모델명: C9)는 미국의 영상 분야 전문 매체 ‘하이데프 다이제스트’가 뽑은 ‘올해 베스트 4K TV’에도 올랐다. 이 매체는 LG 올레드 TV에 대해 “완벽한 블랙, HDR 성능, 인공지능 기능 등을 갖춰 올해 최고의 화질을 보여준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LG 올레드 TV(모델명: C9)는 영국의 IT 매체 ‘트러스티드리뷰’로부터 ‘올해의 TV’로 선정됐다. 세계 최초 롤러블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은 ‘올해의 혁신제품’을 수상했다.

영국의 IT 매체 ‘왓하이파이’는 LG 올레드 TV를 ‘최고 TV’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크기‧가격대별 우수 제품을 선정한 ‘Best TVs 2019’에서 65인치(2000파운드 이상)과 55-58인치(1000파운드 이상) 부문에서 LG 올레드 TV(모델명: C9)를 각각 최고 제품으로 꼽았다.

LG 올레드 TV(모델명: C9)는 영국 AV 전문매체 ‘AV포럼’이 선정한 ‘올해 최고 TV’에도 올랐다. HDMI 2.1,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 기능 등을 갖춰 우수한 게이밍 성능을 제공해 ‘최고의 게이밍 TV’에도 뽑혔다.

이외에도 LG 올레드 TV(모델명: B9)는 캐나다 리뷰 전문매체 ‘알팅스’가 선정한 최고 TV도 차지했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은 “전 세계 주요 업체들이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올레드 TV를 앞세워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LG 올레드 TV가 차별화된 성능으로 기술 우위를 인정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