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아산이 시민구단으로 전환해 K리그2에 합류한다. 청주시티FC의 가입은 불발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제9차 이사회를 열고 K리그 각 영역별 규정과 대회요강 등의 개정을 의결했다. 아울러 아산 무궁화축구단의 시민구단 전환 및 2020시즌 K리그 참가 안건을 승인했다. 가칭 청주시티FC의 K리그 가입 신청은 이사회에서 부결됐다. 

   
▲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이로써 아산은 2020시즌부터 완전한 시민구단의 형태로 K리그2에 참가하게 됐다. 아산 구단의 시민구단 전환에 따라 나머지 21개 구단은 선수 지원을 해주게 된다. 아산은 각 팀이 보호선수로 지정한 선수 외의 선수들을 무상임대 또는 이적료 감면의 형태로 팀당 1명, 총 5명 한도로 영입할 수 있다. 보호선수는 K리그1 구단은 20명, K리그2 구단은 16명까지 지정할 수 있다.

또한 아산 구단이 K리그2 구단과의 계약이 종료된 선수를 영입할 경우 각 팀당 1명, 총 5명 한도로 보상금 없이 영입할 수 있다. 

하지만 청주시티FC의 가입승인 신청 안건은 부결됐다. 이사회는 청주시티FC 측이 제출한 창단 관련 서류를 검토한 결과 재정확보 계획이 미흡해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구단운영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