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사봉공, 선당후사 정신으로 경륜 발휘하겠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유기준 자유한국당 의원은 4일 “멸사봉공(滅私奉公), 선당후사(先黨後私)의 정신으로 그간 의정활동 등의 경험과 경륜을 힘껏 발휘하고자 한다”며 원내대표 출마를 공식선언했다.

유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엉킨 실타래 같은 국정 난맥상을 풀어내고 차기 총선에서 한국당을 승리로 이끌 수 있도록 품격을 지키면서 당을 강하게 이끄는 원내대표가 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 유기준 자유한국당 의원이 4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원내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유 의원은 현재 패스트트랙 법안을 두고 국회가 마비된 것과 관련해 “강력한 리더십으로 패스트트랙 좌파독재 장기집권 시도를 철저히 막아내겠다”고 주장했다.

그는 “패스트트랙은 좌파독재의 장기집권 플랜”이라며 “오로지 장기집권야욕에 가득 차, 국민의 삶은 안중에도 없는 여당과 그 2중대, 3중대의 정치적 야합을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국민과 함께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나는 한국당의 원내대표가 돼 교착상태에 놓은 국회가 정상화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면서 “일방적으로 여당이 몰아가고 있는 공수처 설치와 연동형 비례대표제 패스트트랙이 국민의 눈높이에 맞게 국회에서 통과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선언했다.

유 의원은 또 전날 ‘친문게이트’ 국정조사와 관련해 “원내대표 임기동안 문재인 정부와 여당이 저지른 경제참사, 남남갈둥, 안보참사, 각종 권력형 비리의혹을 규명해 반드시 그 책임을 묻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유 의원은 “한국당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다”며 “황교안 대표와 함께 새로운 날개로 한국당에 활력을 불어넣겠다. 한국당이 국민들의 사랑을 받는 정당으로 거듭나는데 나의 모든 것을 바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를 위해 ▲의원총회 권한 강화 ▲원내지도부와 소통 강화로 국민의 뜻과 함께하는 원내전략 마련 ▲원내협상력 제고 ▲패스트트랙 충돌 수사 관련 문제의 정치적 해결 ▲보수대통합 추진 등의 공약들을 내걸었다.

유 의원은 “국민행복을 위하는 노력에는 여야가 따로 없고 입법을 통한 국회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체득하고 절감했다”며 “그간 쌓아왔던 입법·행정·사법의 경험과 노하우를 당의 재건과 발전을 위해 모두 쏟아 붓겠다”고 말했다.

유 의원은 출마 선언 이후 기자들과 만나 “지금 패스트트랙으로 올라간 법안에 대해 여당과 야4당이 보는 방향이 일치하지 않는다. 같은 마차에 모두가 탄 것은 아니다”라며 “협상 여지는 충분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책위의장에 대해서는 “선거일 공고도 안됐는데 말씀드리는 것은 관례가 아니다”라면서 “경선을 하게 되면 선거인데 선거 전략을 위해서도 미리 공개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 의원은 친황 후보라는 지적과 관련, “한국당이 그런 흔적을 지운지 오래됐다. 내년 총선 승리를 통해서 (정부·여당을) 강력하게 견제하고 국민 실생활이 나아질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당장 원내대표 후보 등록을 통해서 경선한다는게 (친황 체제가) 아니라는 것이 증명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황 대표가 단식 이후 당 쇄신을 말했고, 이를 위해 당직자도 개편했다”며 “새로운 바탕 위에서 쇄신과 야권대통합을 추진하겠다는 것이다. 원내대표는 새로 선출해서 분위기를 다시 조성하고 좋은 분위기를 만들겠다는 메시지”라고 주장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