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국민 MC 유재석이 '2019 SBS 연예대상'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센터에서 김성주, 박나래, 조정식의 진행으로 '2019 SBS 연예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이날 '2019 SBS 연예대상'에서는 '미운우리새끼' 신동엽, '백종원의 골목식당' 백종원, '동상이몽2' 김구라·서장훈, '런닝맨' 유재석, '정글의 법칙' 김병만, '미운우리새끼' 김종국, '집사부일체' 이승기 등 쟁쟁한 8명 후보가 대상을 두고 각축전을 벌였다.

치열한 경합 끝 수상자로 선정된 올해의 예능인은 유재석이었다. 수상을 위해 무대에 오른 유재석은 "뭐라고 이야기를 드려야 할지 모르겠다"며 쉽게 입을 떼지 못했다.

그는 "내년에 '런닝맨'이 10주년이 된다. 멤버들과 함께 대상을 받고 싶었는데, 저 혼자 상을 받게 돼서 멤버들에게 미안하고 감사하다. 10년간 힘들 때도 많았는데, 멤버들과 서로 의지하며 함께 땀을 흘렸다"며 '런닝맨'과 멤버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런닝맨'을 아껴주시는 많은 팬분들께도 감사드린다. 현재 버라이어티가 예능 쪽에서 자리를 잃어가고 있는 게 사실이다. 그럼에도 꿋꿋이 길을 함께 가준 제작진과 멤버들, '런닝맨'을 함께해준 게스트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 사진='2019 SBS 연예대상' 방송 캡처


유재석은 올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故 구하라, 설리를 추모하기도 했다. 그는 "'런닝맨'에 출연했던 게스트들 가운데 올해 안타깝게 하늘나라로 떠난 구하라, 설리 씨의 생각이 많이 난다. 두 분도 하늘나라에서 편안하게 하고 싶은 것 마음껏 하시면서 계셨으면 좋겠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과거 '즐거운 일 없을까'라는 생각을 많이 했다면 요즘은 평범하고 편안한 하루가 감사하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는 유재석. 그는 "소중한 일상을 보내게 해준, 저의 하루와 1년을 만들어주신 수많은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유재석은 "내년에는 '런닝맨'이 어떻게 변화할지, 어떤 모습을 보여드릴지 모르겠지만, 다른 이들이 가지 않은 길을 개척하고 수많은 예능인이 탄생하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그래서 조금 더 많은 예능인들이 이 축제를 함께 즐겼으면 하는 마음이다"라고 전해 관중의 박수를 받았다.


[ '2019 SBS 연예대상' 수상자(프로그램) 명단 ] 

▲ 신인상 남자 부문 : 최민용 ('불타는 청춘')
▲ 신인상 여자 부문 : 정인선 ('백종원의 골목식당')
▲ 라디오 DJ상 : 배성재 ('배성재의 텐'), 소이현 ('집으로 가는 길')
▲ 방송작가상 라디오 부문 : 원주원 ('최백호의 낭만시대')
▲ 방송작가상 예능 부문 : 박은영 ('본격연예 한밤')
▲ 방송작가상 예능 부문 : 김미경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 베스트커플상 : 이상민-탁재훈 ('미운우리새끼')
▲ SBS 챌린저상 : 허재 ('정글의 법칙 in 순다열도'), 이태곤 ('정글의 법칙 in 추크'), 김동준 ('맛남의 광장')
▲ SBS 패밀리상 : 이윤지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 SBS 명예사원상 : 양세형 ('집사부일체')
▲ SBS 엔터테이너상 : 하하 ('런닝맨')
▲ 글로벌 프로그램상 : '런닝맨'
▲ 베스트팀워크상 : '집사부일체'
▲ SNS 스타상 : 이광수 ('런닝맨'), 박나래 ('리틀 포레스트'), 육성재 ('집사부일체'), 강남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 우수 프로그램상 리얼리티쇼 부문 :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 우수 프로그램상 쇼·버라이어티 부문 : '불타는 청춘'
▲ 최우수 프로그램상 : '백종원의 골목식당' 
▲ 우수상 리얼리티쇼 부문 : 김희철 ('미운우리새끼'), 윤상현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 우수상 쇼·버라이어티 부문 : 양세찬 ('런닝맨'), 이상윤 ('집사부일체')
▲ 최우수상 리얼리티쇼 부문 : 김종국 ('미운우리새끼'), 홍진영 ('미운우리새끼')
▲ 최우수상 쇼·버라이어티 부문 : 김성주 ('백종원의 골목식당'), 최성국 ('불타는 청춘')
▲ 프로듀서상 : 이승기 ('집사부일체')
▲ 공로상 : 백종원 ('백종원의 골목식당', '맛남의 광장')
▲ 대상 : 유재석 ('런닝맨')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