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캐리커처 작가협회(KOSCA)는 내달 10일까지  ‘2014 세계 캐리커처 in Seoul 공모전’ 의 작품 공모를 마감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시, 한국인터넷기자협회 후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의 작품주제는 ‘한류스타와 경제계 차세대 리더’로 재료와 상관없이 캐리커처 평면작품에 한한다. 작품 크기는 A3(29.7x42cm) 500dpi(JPG), CMYK형식이며, 작가 별로 최대2점까지 출품할 수 있다.

   
▲ 사진=세계 캐리커처 공모전 포스터

‘한류스타 등 명단’은 공식홈페이지(www.2014 caricatureinkorea.com)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리서치를 통해 선정된 명단에는 한류스타 김수현, 김우빈, 이민호 등을 비롯해 경제계 차세대리더인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현대기아차 정의선 부회장, 카카오톡 김범수 의장, 한화 김동관 실장, LG구광모 부장 등 다양한 인물 등이 올라 있다.

이번 공모전은 캐리커처를 사랑하는 전 세계인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10월 10일까지 작품을 지정 웹하드로 접수하면 된다(홈페이지 참조). 1차 전시작 발표는 10월 15일 인터넷 공고와 이메일로 개별통보 될 예정이다.

출품작 중 심사를 거쳐 대상1명에는 미화 5000 달러, 금상 2명 (한류스타 부문, 차세대리더 부문) 에 각각 1500 달러, 은상 2명 (한류스타 부문, 차세대리더 부문) 에 각각 1000 달러, 동상 2명 (한류스타 부문, 차세대리더 부문) 에 각각 500 달러의 상금 및 각각 상패가 주어진다. 또한 관객이 뽑은 베스트10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전시작들은 참가비용 없이 10월 28일부터 13일간 서울시 시민청 B1에서 전시되며, 국내 전 지역과 전세계 많은 작가들의 편의를 위해 액자 및 프린트 등 유례없는 지원혜택이 모든 작가들에게 주어진다.

또한, 작품 판매 시 작품비용의 50%가 작가들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이외 본상 수상자에게는 한국 캐리커처 작가협회의 프로멤버로 1년간 협회등록비를 전액 지원하며, 차기 공모전 때 초대작가로 우대한다.[미디어펜=이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