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에 맞춘 마케팅 활동...모든 세대 아우르는 라거 맥주로 브랜드 이미지 변신
   
▲ 칼스버그./사진=골든블루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골든블루는 덴마크 맥주 브랜드인 '칼스버그'의 지난해 판매량이 2018년대비 86%나 오르며 상승 곡선을 그려가고 있다고 28일 전했다. 

지난 2018년 5월, 골든블루는 '칼스버그그룹'과 계약을 맺고 맥주 시장에 처음 뛰어들었다. 이후 골든블루는 한국에 들어온 지 30년이 넘은 칼스버그가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새롭게 주목받을 수 있도록 여유와 힐링을 추구하는 트렌드에 맞춰 아늑하고 편안한 컨셉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왔다고 전했다.

특히 소비자들이 칼스버그를 직접 만나고 음용할 수 있도록 가정용 채널에 적극적으로 입점시켰으며 이외에도 여러 페스티벌에 참가하고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소비자 접점을 강화하는 체험형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다.

골든블루의 전략은 2019년도여름에 바로 실적 호조라는 긍정 효과로 나타났다. 칼스버그의 2019년 여름 시즌(5월~8월) 판매량은 2018년 동기 대비 192%나 올랐으며, 그 기세를 이어가 2019년 하반기(7월~12월) 판매량은 2018년 같은 기간 대비하여 80% 오르는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칼스버그는 덴마크 왕실 맥주로 지정될 만큼 부드러운 청량감과 뛰어난 품질을 가지고 있으며 여기에 새로운 트렌드에 맞는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었다"며 "올해도 고품질,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나가는 동시에 '칼스버그'가 빠른 시일 내에 수입 맥주시장의 중상위권에 오를 수 있도록 더욱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