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기계, 유럽 국제건설장비전서 '기술혁신상' 수상
유럽시장 출시 예정 신형 휠로더…유럽 배기가스 규제 'Stage V' 충족
나광호 기자
2020-02-05 17:37

   
현대건설기계의 신형 휠로더 'HL960A'/사진=현대중공업그룹


[미디어펜=나광호 기자]현대중공업그룹은 계열사인 현대건설기계의 신형 휠로더 'HL960A'가 이탈리아 '사모테르 기술 혁신상'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이 상은 이탈리아 사모테르 전시회가 매회 행사를 앞두고 출품 장비를 대상으로 평가해 선정하는 것으로, HL960A는 중형 휠로더 부문에서 가장 혁신적인 제품으로 선정됐다.


사모테르 전시회는 1964년부터 시작된 국제 건설장비 전문 전시회로, 다음달 21일부터 나흘간 이탈리아 베로나에서 열린다.


현대건설기계가 유럽시장에 출시 예정인 HL960A는 강화된 유럽 배기가스 규제인 'Stage V'를 충족하는 친환경·고효율 엔진을 탑재했으며, AAVM 카메라 시스템과 후방 레이더 시스템 등을 탑재해 안전성·시인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현대건설기계 관계자는 "세계 건설장비 분야에서 권위 있는 업계 전문가와 기자들이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이번 수상으로 유럽 고객들의 제품에 대한 신뢰가 한층 높아져 판매 확대에도 청신호가 켜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건설기계는 이번 사모테르 전시회에 1000㎡ 규모의 전시장을 마련하고 신형 휠로더와 미니 전기굴삭기 등 10여종의 장비를 전시할 계획이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오늘의 인기기사

<-- log -->
PC버전
© 미디어펜 Corp.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