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엘링 홀란드(20·도르트문트)가 분데스리가 1월 이달의 선수상을 받았다. 2경기에서 단 59분만 뛴 선수를 이달의 선수로 선정한 것은 이례적인데, 그만큼 홀란드의 2경기 활약은 강렬했고 대단했다.

분데스리가 사무국은 15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월 이달의 선수상 수상자로 홀란드가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 사진=분데스리가 공식 홈페이지


홀란드는 이번 겨울 유럽 축구 이적시장을 통해 잘츠부르크(오스트리아)를 떠나 도르트문트로 이적하면서 분데스리가에 입성했다. 

데뷔전부터 역대급으로 충격을 안긴 홀란드였다. 1월 19일 아우크스부르크전에 후반 1-3으로 도르트문트가 뒤진 상황에서 교체 출전,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팀의 5-3 대역전승을 이끌어냈다. 출전 시간은 34분정도였지만 해트트릭을 달성하기까지 걸린 시간은 단 23분에 불과했다.

데뷔전 해트트릭으로 분데스리가를 발칵 뒤집어놓은 홀란드는 25일 FC 쾰른전에서 다시 교체 출전 후 2골이나 터뜨리는 놀라운 골 감각을 선보였다.

1월에 나선 2경기에 모두 교체 출전해 59분만 뛰고도 5골이나 터뜨렸으니, 홀란드의 이달의 선수상에 이의를 제기할 수는 없었다.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이반 페리시치, 레온 고레츠카(이상 바이에른 뮌헨), 카이 하베르츠(바이엘 레버쿠젠) 등 쟁쟁한 경쟁자들도 홀란드 앞에서는 이달의 선수상을 양보해야 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