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소재·마감에 대한 최신 트렌드 소개
'크리스 레프테리 디자인'과 협업 통해 'CMF 패키지 박스' 제작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의 최첨단 프로토타입 및 양산 솔루션 기업 모델솔루션은 24일 최신 산업 디자인 동향을 소개하고 다양한 소재의 제품 적용 사례를 보여주는 디자인 트렌드 전시공간 'CMF(Color, Materials, Finish) LAB'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모델솔루션 본사에 자리잡은 CMF LAB은 색(Color)과 소재(Materials), 마감(Finish) 등 디자인의 핵심 요소 세 가지에 대한 사회와 업계의 트렌드를 소개하고, 모델솔루션만의 인사이트와 해석을 더한 제안으로 제품 개발에 대한 영감을 제공하는 공간이다.

   
▲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의 최첨단 프로토타입 및 양산 솔루션 기업 모델솔루션은 24일 최신 산업 디자인 동향을 소개하고 다양한 소재의 제품 적용 사례를 보여주는 디자인 트렌드 전시공간 'CMF(Color, Materials, Finish) LAB'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사진=한국테크놀로지그룹


CMF LAB은 '메가 트렌드(Mega Trend)', '모델솔루션 인사이트(Model Solution Insight)', '제네럴 CMF 및 유니크 CMF(General CMF – Unique CMF)', '컬러 디스트릭트(Color District)', '디스커버리(Discovery)' 등 총 6개의 섹션으로 구성돼 있다.

각 섹션에는 디자인 관련 최신 트렌드, 팬톤 컬러 동향부터 모델솔루션 만의 인사이트와 아이디어 제안, 선행 프로젝트까지 CMF와 관련된 다양한 디자인 요소들이 전시된다. 

모델솔루션은 전시공간을 넘어 새로운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전략적 발판으로 CMF LAB을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CMF LAB의 오픈을 기념해 영국의 세계적인 디자인 스튜디오 '크리스 레프테리 디자인(Chris Lefteri Design)'과의 협업으로 최신 트렌드의 색·소재·마감을 담은 'CMF 패키지 박스'를 제작한다.

CMF 패키지 박스는 미래 디자인 동향 예측부터 색·소재·마감 선택, 패키지 제작에 이르는 광범위한 디자인 과정에 걸친 두 회사의 노하우를 담게 되며 디자이너와 기업들에게 미래 디자인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와 영감을 제시하는 수단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크리스 레프테리 디자인은 유명 디자이너, 크리스 레프테리(Chris Lefteri)가 운영하고 있는 소재 중심 디자인 스튜디오로, 디자이너가 디자인 과정 중심에 색·소재·마감을 고려하고 소재를 창의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자동차, 전자, 스포츠 업계 등 다양한 분야의 세계 유수의 다국적 기업에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한편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은 그룹의 비즈니스 모델 확장을 위해 지난 2018년 5월 모델솔루션을 인수하며 그룹의 인오가닉(Inorganic) 성장 및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혁신 기업으로서의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모델솔루션은 향후 제품 개발 단계뿐 아니라 양산까지 모든 과정으로 비즈니스 영역의 확장을 도모하고 있으며, 첨단 기술 및 원스톱 솔루션(One Stop Solution) 플랫폼을 통한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하여 차세대 신성장 동력 확보의 주축으로 나아갈 계획이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