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싸이트 다음이 집계한 30일 최다댓글뉴스는 스포탈코리아의 "일본, 파라과이와 승부차기 끝에 분패...8강행 좌절"이 차지했다. (http://sports.media.daum.net/worldsoccer/news/breaking/view.htmlcateid=100032&newsid=20100630014309897&p=sportalkr )
이 기사는 "일본은 29일 밤(한국시간) 프리토리아 로프투스 페르스펠트 경기장에서 파라과이와 남아공 월드컵 16강전을 치렀다. 두 팀은 120분간 무득점에 그쳤고, 경기는 승부차기로 돌입했다. 일본은 승부차기 결과 3-5 패배를 당해 8강 진출에 실패했다"고 보도했다.
 |
▲30일 최다댓글뉴스인 스포탈코리아의 "일본, 파라과이와 승부차기 끝에 분패...8강행 좌절" |
고구미님은 "어찌 그리도 못하고 지루한지....허접한 경기운영 가지고 어떻게 16강 까지 갔는지 의심스러운 경기였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을 넘어 보겠다고 그렇게 막 말을 했는지.....16강 올라간 팀 들 중 제일 지루하고 허접한 경기였던것 같다 그래도 대한민국은 매경기 한골이라도 넣으면서 공격적인 축구와 몸을 사리지 않은 경기운영으로 고국에 돌아와도 칭찬을 받을만 하지만....역시 일본은 거기까지가 한계인것을 명심 해야될것 같다"고 말했다.
이찬주님은 "와! 드뎌~ [ 경축 일본 함몰이네^^* ] 야, 쪽빠리들 귀국할때, 너희 나라로 바로가지말고, 우리나라에 잠깐 들렸다가 친일파, 딴나라당, 조중동, 뉴또라이 그리고 압밥비 몇푼에 생목숨걸고 까스통 옆에차고 미친 강아지처럼 입에 거품품고 날뛰는 압밥들 전부 데리고 니네 나라로가라. 다시 한 번 일본 함몰 경축..."이라고 말했다.
익스트림님은 "일본의 운빨은 여기까지 ㅋㅋ일본이 어떤 팀인가 대회 전 홈에서 한국에 2:0 으로 발린 팀이다. 하지만, 이번 대회에서 이상하게도 운이 따랐다. ㅋ 그러나 운 만으로는 8강에 가기에 역부족이었다. 어제 경기내용에서 파라과이에 압도당했고, 결과에서도 졌다. 일본 축구는 영원히 한국을 넘어설 수 없을 것이며, 오카다는 허무맹랑한 목표로 국민을 기만한 점 사과해야 하며, 농사나 지으며 초라한 여생을 마무리 해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