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입장문 통해 통합당 입당에 대한 생각 밝혀
[미디어펜=이석원 기자]바른미래당 비례대표 의원이었다가 셀프 제명 후 미래통합당에 입당한 임재훈 의원이 "미래통합당이 총선 압승과 정권교체를 통해 도탄에 빠진 민생을 살리고 국정을 바로 잡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입장문을 발표했다.

임 의원은 지난 18일 바름미래당에서 셀프 제명을 한 후 24일 미래통합당에 입당했다. 

임 의원은 26일입장문을 통해  "미래통합당이 국민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도록 사즉생의 각오로 임하겠다"고 말했다.

임 의원은 "미래통합당에 입당을 결심하기까지 고민을 거듭했다. 새로운 길에 대한 두려움도 있었다"면서 "특히 작년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과정에서의 의정활동으로 미래통합당 의원들과 당원들이 불편해할 수 있다는 생각에 주저하기도 했고 용기도 필요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임 의원은 "그러나 문재인 정권의 무능과 무책임, 거짓과 내로남불식 국정운영을 보면서 이 땅에 자유시장경제와 자유민주주의를 바로 세우고 평화통일을 이룩하기 위해서는 정권교체가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는 생각에 굳은 결심을 하게 됐다"며 "의정활동 과정에서 마음의 상처를 받았거나 불편해하시는 분들에게 진심으로 송구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임 의원은 "저는 미래통합당에서 희망을 보았다"며 "통합의 바다에서 과거의 갈등과 대립을 용해하는 역동성과 포용성을 확인했다"고 미래한국당 입당에 대한 입장을 분명히 했다.
[미디어펜=이석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