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2일 최고위서 "정부의 강제 조치는 불가피한 상황"
[미디어펜=이석원 기자]코로나 19와 관련해 미래통합당이 공식적으로 신천지에 대해 경고의 의미를 담은 협조를 요청했다.

통합당의 황교안 대표는 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신천지 측에 엄중히 요청한다. 허위보고나 비협조는 절대로 해서는 안 되는 일"이라며 경고성 요청의 메시지를 보냈다.

황 대표는 "정부 당국이 가장 필요로 하는 건 확진자, 그리고 접촉자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이다. 누구도 예외 없이 협조해야 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신천지에 대해 강력한 경고성 메시지를 보냈다. (자료사진)/사진=미래통합당

황 대표는 이어 "(신천지는)모든 사실관계를 빼놓지 않고 제출해야 한다"며 "그렇지 않으면 정부의 강제 조치는 불가피한 상황이다. 국민의 분노와 실망을 감당하기 어려울 것이기 때문"이라며 한껏 경고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와함께 황 대표는 정부에 대해서도 "열악한 환경이 더 무거운 공포심을 주고 있다"며 "대구·경북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다시 한번 정부에 촉구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일부 확진자가 병원 대기를 기다리며 집에서 격리 조치중 사망한 것을 언급했다. 황 대표는 "대구·경북 내 1000개의 병상을 조기에 확보하고 감염병 전담병원 운영자금을 추가 지원해야 한다"며 "2월 임시국회 내에 추경뿐 아니라 관련 특별법도 함께 처리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부의 중국 지원에 대한 비판도 했다. 황 대표는 "이런 상황에서 문재인 정권은 중국에 500만 달러 규모의 지원을 하겠다고 한다. 우리 국민을 위해 쓰기에도 모자라는 의료물품과 방호복, 보호경 등이다"라며 "지금 한가하게 바깥 사정을 생각할 때가 아니다. 대통령과 정부는 우리 국민부터 챙기라"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미디어펜=이석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