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김포, 23일 김해·제주 등 14개 전국공항 국내선 대상
검역당국·지자체 협조로 감염병 예방 강화조치 시행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한국공항공사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강화조치로 전국 모든 공항의 국내선·국제선 출발 여행객을 대상으로 발열 검사 시스템을 확대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국내선 항공기는 철도 등 다른 국내 대중운송수단과 마찬가지로 검역당국의 출·도착 검역 대상이 아니다. 그러나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되고 지역 확산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감염병 예방 강화조치를 위해 모든 국내선 항공기 출발시에도 발열검사를 확대하기로 한 것이다.

그동안 공사는 검역당국과 지자체의 협조로 국내선 도착장(제주·울산·청주·광주·여수·양양·포항·사천·원주)에서 발열검사를 시행한데 이어, 21일 김포공항부터 전국 모든 지방공항의 국내선 출발장에 발열감지 시스템을 설치하고 운영을 확대한다.

일시 운휴 중인 무안·포항·사천·원주‧군산 등 5개 공항은 운항이 재개 되는대로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공사가 운영하는 김해·제주·청주·양양·광주공항은 당국 또는 지자체와 장비지원·발열검사 후속조치에 대한 협의가 완료돼 발열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김포·대구·울산·여수공항에 대해서도 발열자 발생시 항공기 탑승자제 및 검사를 권유하고, 이를 항공사와 당국에 통보해 만일의 검역 누락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