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은 기자] SC제일은행은 고객들의 주요 관심 내용을 반영하고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의 영상 콘텐츠들을 4개의 카테고리로 재분류했다고 31일 밝혔다. 또한, 글로벌 자산관리 정보와 더불어 다양한 연령대에서 금융에 대한 관심을 유발할 수 있는 새로운 시리즈 영상물도 제작해 공개했다.

   
▲ 사진=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인 '고민이 머니?'를 통해 그동안 소개해온 다양한 콘텐츠들과 새로 선보이는 기획 영상물을 ‘자산관리’ ‘좋은 혜택’ ‘이야기’ ‘히스토리’등 총 4개의 카테고리로 재분류했다. 자산관리 카테고리에는 SC제일은행의 강점인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시장전망과 투자전략 영상 등이 올라와 있어 PB고객들에게 제공되는 수준 높은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이야기 카테고리에는 부담 없는 주제로 금융에 대한 관심을 유발할 수 있는 시리즈 영상물인 '아은언니아은오빠(아는 은행 언니, 아는 은행 오빠)', 'S시 뉴스' 등도 추가했다. 아은언니아은오빠는 은행 및 은행원에 대한 일반인의 궁금증과 질문을 SC제일은행의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직접 팩트 체크 해주는 구성의 영상이다. S시 뉴스는 SC제일은행의 다양한 프로모션 소식 및 금융권 이슈를 종합해 빠른 템포의 뉴스 형식으로 보여주는 영상으로 지난 30일 첫 공개했다.

이와 함께 SC제일은행은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출연하는 직장인 브이로그 형태의 'SC라이프'도 선보인다. SC제일은행의 주요 금융상품 및 재테크 노하우, 일반인에게 다소 생소한 직업인 자산관리전문가를 소개하는 등 소재도 폭넓게 다룬다. SC라이프를 통해 일반인에겐 다소 어렵거나 생소한 은행과 금융에 대한 얘기를 재미있게 풀어내 다양한 연령대로부터 구독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이벤트도 진행한다. S시뉴스 영상 확인 후 가장 도움이 된 정보와 응원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1등(10명)에게는 치킨쿠폰을 2등(50명)에게는 아메리카노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다음달 6일까지다.

허재영 마케팅부 이사대우는 "이번 개편을 통해 은행이나 금융을 어렵게만 생각해 온 고객에게 쉽고 친근한 방식으로 이해를 돕는 한편, 깊이 있고 전문적인 금융 정보를 원하는 고객의 요구까지 다양한 눈높이를 고려했다"며 "향후에도 유튜브 등 디지털 채널을 활용해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