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오픈 API 플랫폼 론칭… 4개 계열사 공동 구축
이동은 기자
2020-03-31 17:24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DGB금융그룹는 대구은행을 비롯한 총 4개 계열사가 공동 구축한 오픈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플랫폼 서비스를 다음달 1일 런칭한다고 31일 밝혔다. 


   
사진=DGB금융그룹


오픈 API는 이용자가 직접 응용 프로그램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공개된 API다. 오픈 API 플랫폼은 이 API를 개발자들이 더욱 손쉽고 안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개발자 지원 플랫폼이다.  


DGB금융그룹 IT전문사인 DGB데이터시스템이 운영과 관리를 총괄 담당하며, DGB대구은행, 하이투자증권, DGB생명, DGB캐피탈 4개 계열사가 공동으로 플랫폼을 구축했다. 각 계열사의 특화된 API 뿐만 아니라 계열사 간 서비스를 연계한 패키지형 API를 제공해 새로운 방식의 API 연계 비즈니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오픈 API를 활용한 첫 연계 사업은 대구은행의 ‘DGB쓰담쓰담 간편대출’을 토스의 ‘내게 맞는 대출 찾기’ 서비스와 연계하는 것이다. 


김태오 회장은 “DGB금융그룹의 오픈 API 플랫폼이 우수 핀테크 기업과 지역 기업의 다양하고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의 창조적인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며 “DGB금융그룹은 앞으로도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 선도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고양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오늘의 인기기사

<-- log -->
PC버전
© 미디어펜 Corp.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