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양우 장관 "온라인 마케팅비 지원, 방역용품도 제급"
   
▲ 문화체육관광부 청사 [사진=문체부 제공]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피해를 입고 있는 한복업계에, 관광개발진흥기금 융자 등 각종 지원대책을 시행하기로 했다.

박양우 문체부 장관은 2일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서울 종로구 인사동 한복업체들을 돌아본 뒤, 지원을 약속했다.

박 장관은 한복업계를 관광지원서비스업으로 지정, 관광기금 융자지원 대상으로 편입하는 것을 비롯, 문체부에서 마련한 지원대책을 설명했다.

또 온라인 마케팅 지원비로 업체당 300만~1500만원씩 총 3억원을 지원하고, 대중문화예술인과의 상품 개발 및 홍보마케팅 협업 지원에 업체당 최대 1억원씩, 총 10억원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한복업체 1000 곳에 손세정제와 소독약제 등 총 1억원 규모의 방역용품도 지원하겠다고, 박 장관은 말했다.

이어 그는 정부가 발표한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방안과, 추가경정예산 등에 포함된 고용유지지원금, 일자리안정자금 등 각종 정책을 한복업계도 적극 활용할 것을 권장했다.

최근 한복업계는 코로나19 사태로 결혼식이 취소되고, 국내.외 관광객이 줄면서, 한복 수요가 급감해 피해가 확산되고 있다.

박 장관은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대로, 경제 회복을 위한 수요 확대 캠페인을 펼쳐야 한다"며 "이를 위해 우선 불용될 가능성이 있는 다른 사업을 변경해 추가적인 지원 방안을 조속히 마련하고, 한복도 산업정책 차원에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약속했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