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견희 기자]교원그룹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는 지난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6% 성장한 495억 원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같은 기간 렌탈 상품 판매도 33.6% 상승한 6만개를 넘어섰다. 이같은 실적에는 렌탈 상품을 다양화한 것이 주효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웰스는 지난해부터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와 고객 취향에 부합하기 위해  LED마스크, 의류관리기, 에어컨 등 전략 제품까지 10여종의 제품을 잇따라 선보인 바 있다. 이에 렌탈 사업 비수기로 꼽히는 1분기에도 호실적을 이어나갔다.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 가전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29% 이상 증가했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LED마스크와 플라즈마케어 등 뷰티 상품군도 분기 전체 판매량의 10%에 달하는 6000대 규모로 성장하며 실적 상승을 도왔다.

웰스 공유렌탈 서비스도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공유렌탈 1호 상품 식물재배기 웰스팜은 웰빙, 홈가드닝 트렌드 확산과 함께 판매가 크게 늘어, 웰스 판매 상품군 중 가장 큰 188% 성장률(전년동기비)을 기록했다.

웰스 관계자는 "그룹 생활문화사업 확대 전략에 따른 고객 중심 R&D 투자와 경영 혁신 등으로 웰스는 지난해 2154억원 최대 매출 달성 이후 성장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며 "올해 목표인 100만 렌탈 계정 확보를 위해 솔루션 기반의 맞춤형 렌탈 서비스를 선보임과 동시에 신규 영업망 확충에도 집중 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