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적용시험 통해 6개 지표 유의적 감소 확인...프리바이오틱스 함유로 장 건강까지 생각
   
▲ 한국야쿠르트의 '킬팻 다이어트'./사진=한국야쿠르트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한국야쿠르트가 다이어트 제품인 '킬팻 다이어트'를 오는 26일 오전 7시 50분에 GS홈쇼핑을 통해 단독 론칭한다고 23일 전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킬팻 다이어트'는 한국야쿠르트의 특허 유산균 'HY7601'과 'KY1032'를 조합한 락토바실러스 복합물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다. 

핵심 원료인 락토바실러스 복합물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식약처 개별인정을 완료했다. 특히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체중, BMI, 피하지방면적, 체지방률, 체지방량, 총지방면적 6개 지표의 유의적 감소를 확인했다. 김치에서 추출한 식물 유래 유산균으로 한국야쿠르트가 자체 보유한 4500여 종의 균주 라이브러리에서 2종을 골라 개발했다. 연구 기간만 17년에 이른다. 

여기에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넣었다. 주원료 함량을 충족하는 자일로올리고당 700mg을 사용해 다이어트로 소홀해 질 수 있는 장 건강까지 한번 더 생각했다. 

장기간 섭취 및 보관이 필요한 만큼 품질 관리에도 크게 신경썼다. 한국야쿠르트가 2014년 준공한 프로바이오틱스 전용 플랜트에서 최신 안전관리시스템을 거쳐 생산한다. 제품에는 유산균 전용 밀폐 용기를 사용해 온도와 습도의 영향을 최소화 했다. 주문 고객에게는 냉장 택배를 통해 배송한다. 

김기현 한국야쿠르트 멀티영업부문 상무는 "'킬팻 다이어트'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과 프리바이오틱스를 중심으로 설계한 체지방 집중 공략 다이어트 제품"이라며 "1일 1회 섭취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체지방은 물론 장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킬팻 다이어트' 출시를 기념해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향후 홈쇼핑을 시작으로 온라인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