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학 연기 피해 입은 농가 판로 지원...농산물 소비촉진 MOU
   
▲ SSG닷컴은 지난 4일 경기 용인시와 '용인시 로컬푸드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SSG닷컴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SSG닷컴은 지난 4일 경기 용인시와 '용인시 로컬푸드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전했다.

이날 경기도 용인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협약식에서는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과 이종수 SSG닷컴 상품담당 상무, 백군기 용인시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르면 이 달부터 SSG닷컴은 용인시 관내 친환경 농산물을 본격적으로 수매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상품 판로를 제공하며, 용인시는 농산물 정보 제공과 관계 기관의 협의와 조정, 홍보 등 행정적 지원을 맡게 된다.

SSG닷컴은 지난 달 28일 '무농약 경기미 추청쌀(10kg)' 8톤을 수매한 것을 시작으로 이달 중 지역 영농조합을 통해 용인시 대표 친환경 농산물인 '무농약 쌀'과 '무농약 표고버섯', '무농약 느타리버섯', '무농약 흙대파' 등 총 90여 톤의 상품을 순차적으로 공급받게 된다.

SSG닷컴은 이 외 상품들도 용인시로부터 추가 수매를 고려 중이다. 이번 친환경 농가 돕기를 시작으로 지역 우수 농산물을 보다 많은 고객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데 의의를 둔다는 방침이다.

수매한 친환경 농산물은 SSG닷컴 새벽배송 '친환경 농가 돕기' 캠페인을 비롯, 이마트몰 '오반장(오늘의 반짝 장보기)' 등 기획전 코너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SSG닷컴의 플랫폼 경쟁력과 용인시가 보증하는 우수 농산물 상품력을 결합해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질 좋은 상품을 공급하는 한편, 농가 소득을 높이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등 사회적 책무 수행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