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창일·고민정 등 "메신저를 공격해 매시지를 훼손하려는 수법"
[미디어펜=조성완 기자]더불어민주당 의원과 당선인들은 14일 “이용수 할머니의 기자회견을 빌미로 친일, 반인권, 반평화세력이 역사의 진실을 바로 세우려는 운동을 폄하하는 공세에 불과하다”며 윤미향 당선인을 공개 지지했다.

성명에는 강창일‧김상희·남인순·홍익표·송갑석·정춘숙·제윤경 의원, 고민정·양향자·이수진·임오경 당선인 등 16명이 성명서에 이름을 올렸다. 여당 의원들의 단체 행동은 이 할머니의 기자회견 후 처음이다.

   
▲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의원(가운데)이 14일 기자회견을 통해 윤미향 당선인의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들은 “역사의 진실을 왜곡하려는 세력은 국민과 역사 앞에 사죄해야 한다”며 “오랜 믿음에 기반한 피해자들과 윤 당선인 간 이간질을 멈추고 일본군 성노예 문제 해결을 위해 전심을 다 해온 단체와 개인의 삶을 모독하지 말라”고 주장했다.

이어 “메신저를 공격해 메시지를 훼손하려는 전형적인 수법”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또 “우리 국회의원들과 당선인들은 지난 30년간 정의연이 해 온 노력을 존중하고 높이 평가한다”면서 “정의연이 설혹 작은 실수가 있다 하더라도 이로 인해 활동의 의미와 성과가 부정돼선 안 된다”고 말했다.

홍익표 의원은 기자회견에서 “정의기억연대의 기금 모집, 운영과 관련해 논란이 있는데 공정하게 조사가 이뤄져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책임을 지고 제도적으로 개선할 부분이 있다면 개선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윤 당선인의 위안부 합의 사전 인지’ 주장에 대해서는 “당시 일본군위안부대책소위원장이었던 나조차 몰랐다”며 “10억엔이라는 액수는 합의 발표 이전부터 여러 언론보도를 통해 나왔던 얘기”라고 강조했다.

홍 의원은 “이 문제로 당시 지나치게 잘못된 합의를 주도한 외교부 인사들이 면죄부를 받은 것처럼 다시 왜곡해 과거의 문제를 이야기하는 것은 적반하장이고 매우 후안무치한 행동”이라고 비난했다.

이와 함께 소병훈 의원은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일제강점기에는 친일파들이 기승을 부리더니 해방 후에는 그 자식들까지 나서고 군사독재시절에는 그 후예들이 못난 선대를 따랐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급기야 성노예 피해자를 등에 업은 신친일파의 등장인가. 이제 멸종할 날이 머지않았나보다”라고 지적했다.

박범계 의원도 자신의 트위터에 ‘정의연이 외부 감사를 받겠다고 했다’는 언론 보도를 올리면서 “해결의 실마리인가. 이 다툼이 누구 좋은 일 만들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