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는 과도한 음주로 인한 건강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에서 건전한 음주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한달 간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별도의 홈페이지인 ‘술來잡기(술도 잡고 건강한 내일도 잡자)’를 통해 건전한 음주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안전한 음주 실천에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 ‘술來잡기’ 홈페이지/식약처 제공

건전한 음주를 위한 정보는 술 한잔에 대한 오해·건강을 지키는 음주 노하우·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 안전한 음주 실천에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안전 술자리 뽐내기’와 ‘우리가족 술來잡기’ 이벤트도 있다.

안전 술자리 뽐내기는 대학생 및 직장인을 대상으로 건강한 회식문화를 실천하는 모습을 1분 이내로 동영상을 촬영해 참여하는 방식으로 우수 출품자에게는 문화상품권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경품내용은 △건강한 회식팀 50만원(1팀) △기발한 회식팀 30만원(3팀) △코믹한 회식팀 10만원(5팀)이다.

우리가족 술來잡기 이벤트는 안전한 음주문화를 약속하는 가족의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서 참여하는 방식으로 우수 사진 66건 출품자에게는 영화예매권 2매씩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안전한 음주, 건강한 내일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 및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특히 술자리가 많아지는 연말연시가 다가옴에 따라 국민 개인의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안전한 음주 습관을 지키도록 당부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